덴츠, NBCU 퍼스트 파티 데이터 및 아이덴티티 플랫폼 사용

덴츠, NBCU 퍼스트 파티 데이터 및 아이덴티티 플랫폼 사용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03.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Mediatel
출처 Mediatel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NBC유니버설은 덴츠 인터내셔널은 클라이언트가 데이터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NBCU의 데이터 및 ID 플랫폼인 NBCUnified의 첫 번째 광고회사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1월 5일에 처음 발표된 NBCUnified는 AdSmart 및 Audience Insights Hub를 통해 NBCU의 기존 광고 도구 및 기능을 기반으로 NBCU의 소비자 접점 제품군(영화, 뉴스, 스포츠, 전자 상거래, 구독 및 테마파크 포함)을 단일 데이터베이스로 통합했다. 

One Platform은 NBCU ID, 데이터 마켓플레이스 및 파트너 통합의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로 구성되며, 시청자와 광고주에게 보다 연결되고 데이터 중심적인 비디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덴츠는 자사의 M1 플랫폼(개인 레벨 및 가구 레벨 ID용)을 NBCU ID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8천만 가구에 연결된 1억 5천만 명의 사용자와 고객의 캠페인을 일치시킬 수 있다. 그런 다음 NBCUnified 오디언스를 통해 마케터는 NBCU TV 네트워크/플랫폼 비디오 및 디스플레이 인벤토리의 맞춤형 오디언스 타기팅 광고 인벤토리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덴츠 클라이언트는 NBCU 및 덴츠 클린룸 환경에서 지원하는 고급 분석 및 측정 기능을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덴츠 미디어 US의 CIO인 Cara Lewis는 “덴츠는 관련성을 높이고 사람들을 누구보다 잘 아는 리더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NBCU와의 제휴는 바로 활성화될 수 있는 혁신적인 어드레서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한다. 덴츠의 M1 플랫폼, 클라이언트 및 NBCU의 ID와 데이터를 통합함으로써 우리 클라이언트에게 더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청중을 발견할 수 있고 완전히 거래 가능한 보다 효과적인 미디어 구매를 촉진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 발표는 쿠키 및 장치 ID와 같은 제3자 식별자의 사용 중단이 증가하는 가운데 업계가 선형 및 스트리밍 전반에 걸쳐 확장된 ID 기반 통화에 대한 거래로 전환함에 따라 나온 것이다. 

NBCU과 덴츠는 타사 ID에서 벗어나면서 퍼스트파티 데이터 신호를 활용하면서 아이덴티리를 연결하고 확장된 청중 기반 구매에서 마찰을 제거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으려고 시도하고 있다

NBC유니버설의 최고 데이터 책임자 John Lee는 "아이덴티티는 첨단 텔레비전과 디지털 비디오 산업의 새로운 통화가 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NBC유니버설과 덴츠는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규모와 투명성 수준으로 프리미엄 제품 전반에 걸쳐 고객이 ID 및 퍼스트 파티의 데이터를 거래할 수 있도록 공동 기능을 가속화하는 데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공동 클라이언트는 블랙박스 방식의 패널 기반 시스템에서 벗어나 1억 가구 이상의 공동 ID 풀을 통화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나아갈 수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