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지원하는 광고비는 올해 3,700억 달러에 이를 것이다

AI가 지원하는 광고비는 올해 3,700억 달러에 이를 것이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2.04.08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인공지능(AI)이 광고산업에 얼마나 영향을 주고 있을까? 많은 부분에서 인공지능이 이야기되고 있지만, 사실 상 최근 들어서야 광고산업, 특히 미디어와 관련된 부문이 가장 영향을 받고 있다.

그룹M은 올해 인공 지능(AI) 지원 미디어의 광고비는 3,700억 달러, 전체 광고의 45%를 차지하고, 2032년까지 1조 3000억 달러(전체 광고비의 90% 이상)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그룹M은 인공 지능의 10년 후를 내다보고 오늘날 우리가 겪고 있는 변화가 어디로 이어고 광고주가 대비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The Next 10 : Artificial Intelligence"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 서문에서 그룹M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글로벌 이사인 Kate Scott-Dawkins는 "광고 산업에 대한 AI 침투는 주로 배후에서 발생했으며, 일반 대중은 인터넷에서 누군가를 따라다니는 '소름 끼치는' 리타기팅 광고, 분열과 잘못된 정보를 뿌리기 위해 표적 광고 시스템을 무기화하는 비참한 결과를 주로 인식하고 있다. 이러한 예들은 불행히도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흔하며 소비자가 AI 사용에 기인한 것이 아닐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그룹M의 10년 예측이 "투기적"이라는 것은 인정하지만, 그녀는 이것이 현재 추세를 바탕으로 한 그룹M의 독점적 통찰력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분석 목적상, 그룹 M은 AI 지원 광고를 "인사이트 생성부터 활성화 및 최적화까지 광고 과정에 사용되는 모든 인공지능"으로 정의한다. "우리는 머신러닝, 신경망,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NLP), 지능형 프로세스 자동화 등 AI의 산하에 있는 기술과 알고리즘을 포한다"라고 그는 밝혔다.

그룹M은 보고서에서 선형 TV의 도달 범위 감소 및 관련성이 없고 방해가 되는 광고 모음의 허용 감소를 포함하여 몇 가지 주요 의미를 밝혔다. 또한 디지털 비서를 갖춘 오디오 우선 장치(예: 이어버드 및 스마트 홈 스피커)의 성장은 음성 검색이 텍스트 기반 검색을 추월할 것임을 의미한다고 언급했다. 추가적으로 데이터는 대부분 기기에서 관리되며 AI 및 개인 정보 보호 서비스에 의해 점점 더 난독화되거나 익명화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보고서는 "인간은 광고에서 AI의 미래 사용에 대한 몇 가지 중요한 질문에 답하기 위해 노력할 때 이러한 캠페인의 설계자이자 감독자로서 계속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보고서는 2032년까지 미디어 환경은 기술, AI 및 무선 연결의 광범위한 채택의 결과로 상당히 달라질 것으로 예측했다. AI의 이러한 발전과 이러한 진화하는 미디어 채널은 마케터가 제품, 소비자 경험 및 광고 경험을 여러 부문에 걸쳐 더 하나로 묶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 자동차 : 제너레이티브 AI 및 디지털 트윈을 사용하면 해당 부문의 광고를 더욱 개인화할 수 있다

• CPG : 게놈 시퀀싱과 결합된 머신 러닝은 개인화된 영양 및 개인 관리 제품을 점점 더 가능하게 만들 것이다. 

• 의류 : 컴퓨터 비전, 머신 러닝 알고리즘 및 제너레이티브 AI는 이미지 검색을 위해 경쟁하는 모방 상품 또는 사용자 제작 디자인의 광대한 회색 시장을 만들어 의류 및 소매 산업을 혼란에 빠뜨릴 수 있다.

• 엔터테인먼트 : 광고와 IP가 잠재고객 데이터 및/또는 선택 항목을 기반으로 맞춤화됨에 따라 개인화된 스토리텔링이 현실이 될 수 있다.

그룹M은 보고서에서 "머지 않아 우리는 자율 주행 차량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AI 확대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소비자와 광고주 모두에게 더 나은 광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진행이 마비되어서는 안 된다. AI는 이미 여기에 있으며 속도가 느려지지 않는다. 우리의 인간적인 노력은 우리가 원하는 미래를 상상하고, 올바른 목표와 가드레일을 설계하고, 이를 위해 AI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가장 잘 적용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