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부산국제광고제, "우리 농·수·축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한 홍보 아이디어" 공모

2022 부산국제광고제, "우리 농·수·축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한 홍보 아이디어" 공모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2.07.0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부산국제광고제가 국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22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을 개최한다.

부산광역시교육청과 부산국제광고제가 공동 주최하고 NS홈쇼핑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우리 농‧수‧축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방안 수립’이다. 물가가 급등하면서 침체한 각 산업이 직면하게 된 어려움을 이해하고, 청소년들의 시선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 촉진을 위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2014년부터 청소년의 창의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던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은 올해 역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공모전으로 개최된다. 지난해에는 ‘코로나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집콕 생활 캠페인’, ‘NS홈쇼핑의 간편식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아이디어 수립’을 주제로 두 차례 진행되어 청소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한 바 있다.

심사에는 △TBWA 코리아의 김백수 팀장 △메이트 인디펜던스의 김인숙 수석 국장 △제일기획의 김윤호 팀장 △대홍기획의 노윤주 팀장 △크리에이티브마스의 이구익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그랑몬스터의 임봉환 국장 △이노션 월드와이드의 차봉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 국내 현직 광고인이 직접 참여한다. 이들은 심사와 더불어 부산국제광고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이디어 기획부터 제작 단계까지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연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전문성을 더욱 높여줄 예정이다.

시상은 상위 10개의 작품을 대상으로 최우수상, 우수상, 크리에이티브상, 심사위원 특별상이 선정될 예정이다.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만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30만원이 수여되며, 크리에이티브상의 수상자 또한 상금 1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오는 8월 14일(일)까지 부산국제광고제 홈페이지(www.adstars.org)를 통해 접수를 받으며, 국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영상광고 ▲인쇄광고 ▲온라인광고 총 3개의 부문으로, 개인 또는 2인 이하의 팀 참여도 가능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후원하는 부산국제광고제는 오는 8월 25일(목)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과 온라인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개최되며, 현재 참관 사전등록을 접수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