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로 본 2022년 상반기 마케팅

숫자로 본 2022년 상반기 마케팅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2.07.1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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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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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마케팅 다이브는 2022년 상반기 마케팅과 관련된 수치를 공유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예산

  • 마케팅에 할당된 평균 회사 총 수익 2021년 6.4%에서 9.5% 증가했다 (출처: Gartner)
  • CMO의 70%가 지난 1년간 예산이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출처: Gartner)
  • 예산의 56%가 온라인 영역에 사용됐다 (출처: Gartner)
  • 디지털 예산의 10.1%가 소셜 광고, 9.8%는 유료 검색에 사용됐다 (출처: Gartner)
  • 오프라인 예산의 18.8%가 이벤트 마케팅, 15.3%가 스폰서십에 사용됐다 (출처: Gartner)

소비자 

  • 소비자의 60%는 브랜드가 러시아에서 사업을 하는 것을 재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출처: Gartner)
  • 소비자의 45%는 2년 이상 동안 진정한 행복을 느끼지 못했다 (출처: 오라클)
  • 소비자의 90%는 재미있는 광고를 기억할 가능성이 더 높다 (출처: 오라클)

광고

  • 2022년 IRL 광고 지출은 444억 달러로 팬데믹 이전 보다 7억 달러 감소했다. (출처: WARC)
  • 미디어 소유자의 디지털 형식(검색, 소셜, 비디오, 배너, 디지털 오디오) 예상 수익은 5,340억 달러 (출처: Magna)
  • 미디어 소유자의 디지털 비디오로 인한 예상 수익은 전년 대비 16% 증가한 680억 달러 (출처: Magna)

Well versed

  • 성인의 60%는 메타버스의 목적을 이해하지 못한다 (출처: 인사이더 인텔리전스)
  • 소비자의 18%가 메타버스에 대해 기대하고 있으며, 21%는 메타버스가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출처: Gartner)
  •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79%는 어떤 방식으로든 게임과 연결된다 (출처: 뉴주)
  • 알파 세대 게이머의 52%가 게임에 돈을 쓴다(출처: 뉴주)
  • 나이키를 긍정적으로 보는 비율은 게이머 76%, 비게이머 61%이다 (출처: 뉴주)

데이터 문제

  • CPG와 소매업체 응답자의 49%가 비주얼 광고에 대한 더 나은 데이터 품질을 원한다 (출처: 머클)
  • 광고주의 35%가 자사 데이터를 우선한다 (출처: 머클)
  • 광고주의 33%의 파트너가 될 소매 미디어 네트워크를 찾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보고 있다 (출처: 머클)
  • 광고주의 48%는 회사가 여러 채널을 대상으로 하는 회사의 능력에 대해 강한 확신이 있다 (출처: 머클)

CMO

  • CMO의 51%가 처음으로 여성이다 (출처: Spencer Stuart)
  • CMO의 15%는 소수 인종 또는 민족 그룹 출신이었다 (출처: Spencer Stuart)
  • CMO 평균 임기는 40개월, 반면 CEO는 85개월 (출처: Spencer Stuart)
  • CMO의 58%가 전략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툴이 없다고 말했다 (출처: Gartner)
  • CMO의 71%는 장기적인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마케팅이 수행해야 하는 역할을 재평가하고 있다 (출처: Gartner) 

커넥티드TV

  • 광고주의 43%는 CTV 및 기타 비디오 미디어를 활성화할 시기를 알고 싶어한다 (출처: 머클)
  • 2021년 상반기에 CTV에 돈을 쓴 DTC 마케터의 43%가 2022년 상반기에 더 많은 돈을 쓸 계획이다 (출처: Digital Remedy)
  • DTC 마케터의 24%가 고급 타기팅 기능을 CTV/OTT의 가장 큰 이점으로 꼽았다 (출처: Digital Remedy)
  • DTC 마케터의 10%가 CTV/OTT에 평균 마케팅 예산을 할당한다 (출처: Digital Remedy)

소셜 미디어

  • 광고주의 67%가 2021년보다 올해 유료 소셜 미디어의 우선 순위를 더 높게 보고했다 (출처: 머클)
  • 18~75세 사이의 미국 성인의 86%가 하나 이상의 소셜 미디어 계정을 가지고 있습니다(출처: Gartner).
  • 전 세계 틱톡 사용자 수, 16억 명 (출처: data.ai)
  • 사용자가 틱톡에 하루에 소비하는 시간 38.3분, 유튜브에 소비한 45.6분보다 적다 (출처: 내부자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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