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츠, 포레스터 보고서에서 'Strong Performer'로 선정

덴츠, 포레스터 보고서에서 'Strong Performer'로 선정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2.08.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포레스터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덴츠는 세계적인 리서치 및 자문 기업 포레스터 리서치가 새로 발표한 'The Forrester Wave(TM): Global Marketing Services, Q3 2022' 보고서에서 'Strong Performer'로 선정됐다. 보고서에서 "덴츠는 우수한 전략, 데이터 및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오디언스 중심의 지능적인 캠페인을 시행하는 데 있어 CMO가 신뢰할 만한 공급업체"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 보고서는 17개 기준을 적용함으로써, 가장 중요한 마케팅 서비스 공급업체 10곳을 평가했다. 여기서 덴츠는 혁신 로드맵, 고객 데이터 전략과 활성화 서비스, 프라이버시에 관한 사상적 리더십, 실적의 4개 기준에서 만점을 받았다. 

이 평가에 따르면, "덴츠는 '다음을 위해 설계된 네트워크(Network Designed for What's Next)'가 되고자 하는 야심 찬 비전으로, 광범위한 혁신 스펙트럼을 도모하는 파트너가 됐다"고 한다. 덴츠를 'Strong Performer'로 선정한 이 보고서는 "덴츠의 고객 데이터 전략과 활성화 서비스는 마케팅 주도적이며, 지주회사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밝혔다. 

덴츠 인터내셔널 글로벌 솔루션 및 혁신 부문 책임자 Jeff Greenspoon은 "자사는 오랫동안 현지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원활한 마케팅 솔루션을 대규모로 제공하는 데 전념했다"라며, "자사가 세계적인 브랜드를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구축하는 가운데, 포레스터 같은 세계 선도적인 리서치 및 자문 기업으로부터 이와 같은 인정을 받음으로써, 자사의 전략과 제공 접근법이 확실하게 입증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평가를 통해 자사가 브랜드와의 관계를 구축하고, 다음에 대비하기에 얼마나 독특한 입지를 구축했는지 기념할 수 있게 됐다"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이 평가가 전 세계 고객을 위해 자사 팀이 밤낮으로 제공하는 전략적이고 혁신적인 업무에 대한 인정이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포레스터는 "덴츠는 블록체인 스튜디오와 새로운 상업 도구 ShopNXT에 대한 투자를 바탕으로 Merkury 플랫폼과 같은 과거 혁신 및 미래 향상을 도모할 두둑한 예산과 견고한 계획을 많이 축적했다"고 강조했다. 이 보고서는 또한 "덴츠는 2021년에 높은 신사업 실적과 2022년 장래가 밝은 전망으로 회사의 전략을 지원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덴츠에 대한 포레스터의 최신 평가는 'The Forrester Wave(TM): Global Digital Experience Services, Q2 2022' 보고서의 5개 기준에서 최대한의 점수를 받으며 'Strong Performer'로 선정된 기존 실적에 근거한다. 보고서는 "덴츠의 아이덴티티 제품, 마케팅 실행 플랫폼 및 ShopNXT 소매 지원 도구는 덴츠가 고객의 경험 구조(Experience Architecture, XA)를 증대할 때 사용하는 강력한 핵심 자산"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