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2022 LCK 서머 결승전 실시간 중계... 인기 스트리머 ‘앰비션’, ‘울프’, ‘플레임’ 팬들과 결승전 같이보기 예정

트위치, 2022 LCK 서머 결승전 실시간 중계... 인기 스트리머 ‘앰비션’, ‘울프’, ‘플레임’ 팬들과 결승전 같이보기 예정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08.26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트위치가 LCK 공식 채널 및 스트리머를 통해 오는 28일 일요일 오후 1시 40분 개최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결승전을 생중계한다. 시청자는 LCK 공식 트위치 채널에 더해, 이날 결승전 같이보기를 예고한 '앰비션', '울프', '플레임'의 트위치 채널에서 경기를 함께 시청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2022 LCK 서머 결승전에서는 T1과 젠지(Gen.G)가 스프링 시즌에 이어 다시 한번 맞대결을 펼친다. 양 팀이 두 시즌 모두 결승에 진출하며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출전을 확정 지은 가운데, 이번 결승전에서는 롤드컵 1번 시드를 쟁취하기 위한 치열한 경기가 기대된다.

동일 팀이 연달아 결승전에서 만나는 것은 LCK 역사상 이번이 두 번째다. T1은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담원 기아(DK)를 상대로 5세트까지 이어진 접전 끝에 승리를 거두고 2위로 결승에 진출했다. 젠지는 좋은 기세로 정규 리그 연승을 거둔 리브 샌드박스(LSB)를 꺾고 1위로 결승에 진출했다. 이번 경기에서 젠지가 스프링 결승전 패배에 대한 복수를 할 수 있을지, 혹은 T1이 스프링에 이어 서머 우승까지 거머쥐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리그 오브 레전드는 트위치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게임 중 하나다. 트위치는 실시간 채팅, 같이보기 등 고유의 기능을 활용해 시청자의 콘텐츠 몰입도를 높이고 다채로운 e스포츠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LCK 스프링 시즌에서도 다수 스트리머가 팬들과 결승전을 같이보기하며 보는 재미를 더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