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첫 번째 라이브 테크 채용 설명회 21일 개최

에이블리, 첫 번째 라이브 테크 채용 설명회 21일 개최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2.09.0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 에이블리 최초 개발자 채용 설명회 개최…EO 유튜브 채널 통해 공개
사전 신청 1일부터 시작…총 500만 원 상당 경품 이벤트도 실시
강석훈 CEO, 최하늘 CTO, PO, DA, 개발자 직군 등 주요 경영진과 실무진 세션 마련
주요 비즈니스, 성장 배경, 스쿼드 조직, 애자일한 조직문화 등 소개…실시간 Q&A 진행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오는 21일 스타트업 콘텐츠 제작 미디어 ‘이오스튜디오(이하 EO)’를 통해 에이블리 최초로 라이브 테크(Tech)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에이블리 창립 이래 첫 공식 채용설명회로 21일 오후 7시 30분 부터 약 두 시간가량 EO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사전 신청은 오늘(1일)부터 EO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에이블리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이번 채용 설명회에는 강석훈 대표, 최하늘 최고기술책임자(CTO), 도용훈 플랫폼 파트 리더, 이승재 커머스 파트 리더를 비롯해 PO(Product Owner), DA(Data Analyst), 데브옵스(DevOps), 머신러닝(ML), 프론트엔드(Front-End), 백엔드(Back-End) 개발자 등 주요 경영진과 실무진이 연사로 참여한다.

에이블리는 고도화된 AI 개인화 추천 기술, 탄탄한 데이터 기반 등을 바탕으로 ‘스타일 커머스 테크’를 선도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670만 명, 한 달 앱 실행 횟수 8억 회 이상을 기록하며 업계 1위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최근에는 패션에 이어 뷰티, 라이프까지 영역 확장에 성공하며 고객들의 삶 전반을 아우르는 ‘스타일커머스 슈퍼 앱’으로 도약 중이다.

앱 론칭 3년 만에 업계 1위를 달성한 에이블리의 주요 비즈니스와 성장 배경, 향후 방향성, 테크 조직 및 개발 목표 등 ‘에이블리 성공 방식’을 CEO와 CTO가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에이블리 성장을 견인하는 스쿼드(Squad) 실무진들이 총출동하여 에이블리만의 개발 문화와 진행 프로젝트 등을 생생하게 전하는 세션도 마련했다. 업무 목적에 따라 기능별 전문가로 구성된 스쿼드 체제를 도입하고 애자일(Agile)하게 일하는 에이블리의 조직문화를 엿볼 수 있다.

세션마다 직무 또는 채용 등과 관련된 질의응답을 실시간으로 주고받을 기회도 마련해 지원자들의 궁금증 해소는 물론, 다양한 직군의 엔지니어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블리는 채용 설명회 사전 신청자 및 질문 채택자를 대상으로 ▲에어팟 맥스 ▲보테가베네타 카드 지갑, ▲메종마르지엘라 카드 지갑, ▲커피 상품권 등 총 500만 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채용 설명회 중에 공개되는 ‘참여 코드’를 통해 지원하는 이들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에이블리 강석훈 대표는 “에이블리는 개인과 회사 모두의 발전을 위해 가장 치열하게 고민하는 구성원들이 모여, 업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플랫폼이다”라며 “앞으로도 에이블리와 함께 이커머스 시장의 혁신을 주도해나갈 많은 분의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본격적인 채용 설명회에 앞서 오는 2일 ‘EO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창업 스토리, 글로벌 진출 등 에이블리의 시작과 비전을 소개하는 CEO 인터뷰 영상을 공개한다. 에이블리 채용 공고 및 자세한 내용은 에이블리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