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바비, 세계 소녀의 날을 기념해서 NFT 컬렉션을 선보이다

[해외 크리에이티브] 바비, 세계 소녀의 날을 기념해서 NFT 컬렉션을 선보이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2.10.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10월 11일 세계 소녀의 날(International Day of the Girl)을 축하하기 위해 모회사 마텔은 바비 브랜드가 오프라인 벤처스(Offline Ventures), 이사회 멤버 랜디 저커버그(Randi Zuckerberg), 여성 창업자 펀드(Female Founders Fund), 와이든앤케네디 및 세레나 윌리엄스가 후원하는 여성 주도의 글로벌 브랜드인 보스 뷰티스(Boss Beauties)와 다시 한번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 

보스 뷰티스와 마텔의 공동 보도 자료에 따르면, 그들은 보스 뷰티즈의 시그니처 브랜딩 스타일과 전설적인 인형의 아이코닉 룩을 결합하여 수집가를 위한 15,000개의 독특한 바비 NFT 초상화를 제작했다. 각 디지털 아트 작품은 바비가 1959년 만들어진 이후로 우주 비행사부터 CEO, 양봉가까지 250개의 다양한 직업을 표현한다.

"바비는 원조 소녀 역량 강화 브랜드이다. CEO에서 요리사, 과학자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지난 60년 동안 모든 소녀들에게 그들이 무엇이든 될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왔다."라고 마텔 바비 인형의 부사장이자 글로벌 책임자인 리사 맥나이트가 말했다.

이어 "세계 소녀의 날에 맞춰 바비 라인에서 대표되는 250개 이상의 경력을 기념하면서, 우리는 보스 뷰티스와의 디지털 아트 협업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이러한 경력 중 일부를 삶에 가져 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보스 뷰티스의 CEO이자 공동 설립자인 리사 메이어는 특히 바비와 함께 놀면서 자란 사람으로서 레거시 브랜드와 재파트너하게 된 것은 특별한 영광이라고 말했다.

메이어는 "언젠가 내가 큰 꿈을 꾸고 나중에 바비와 협력하여 전 세계 소녀들에게 영감을 줄 회사를 차릴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다"며 "우리 브랜드의 핵심은 여성과 소녀들이 원하는 것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세계 소녀의 날에 발표하는 것도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NFT 출시를 앞두고 바비와 보스 뷰티스는 전 세계의 소녀들을 초청하여 21 세의 국제 연사, 작가 및 건강 활동가인 Haile Thomas를 포함한 다양한 경력을 대표하는 여성 지도자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일련의 가상 멘토링 세션을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그들의 파트너십의 추가적인 구성 요소로 바비와 보스 뷰티스는 컬렉션에 대표되는 250개의 경력을 기리는 의미에서 25만 달러를 기부할 것이다. 그 중 절반은 마텔이 소녀들이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지 못하게 하는 제한적인 요소들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만든 세계적인 계획인 바비의 드림 갭 프로젝트에 배당된다. 나머지 절반은 고등학교와 대학에서 여성들에게 멘토링 프로그램과 인턴십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여성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함으로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보스 뷰티스 재단에 배당된다.

한편, 보스 뷰티스와 바비는 앞서 지난 1월 프랑스 명품 패션 브랜드 발망과 함께 바비의 NFT 캠페인에 이어 지난 3월 국제 여성의 날을 맞아 롤모델 NFT 컬렉션을 출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