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 애플, ‘기나긴 여정, iPad와 함께’ 광고 론칭

[K-AD] 애플, ‘기나긴 여정, iPad와 함께’ 광고 론칭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2.1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애플이 지난 9월 공개된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프로 신작을 이달 말 국내 출시하고, 2023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한 아이패드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

이번에 론칭한 아이패드 광고 캠페인 '기나긴 여정, 아이패드와 함께'는 수험생을 응원하고 위로하는 한국만을 위한 광고다. 최근 몇 년 간 팬데믹을 겪으며 아이패드가 국내 수험생들에게 더욱 유용한 학업 수단으로 자리 잡았던 만큼 아이패드와 함께한 수험 기간의 여정과 순간들이 담겼다.

광고는 선우정아의 노래 '터트려'와 함께 시작된다. "하고 싶은 것들, 포기 못한 것들, 해야 하는 것들 (중략) 품에 가득한 내 마음들을 자유롭게 놔주고 싶어"라는 가사와 함께 영상에서는 아이패드와 애플펜슬, 다양한 아이패드 용 생산성 앱을 학업에 활용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 사용된 장면들은 실제 학생들 본인이 직접 촬영하고 공유해둔 영상과 사진들을 활용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영상을 통해 아이패드와 애플 펜슬, 그리고 다양한 아이패드용 생산성 앱을 학업에 활용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가령, 필기 및 학습, 과제 수행을 돕는 굿노트 5(GoodNotes 5) 앱으로 아이패드 종이 노트, 단어 암기용 플래시 카드처럼 활용하고, 크리에이터용 전문 창작 스케치 앱인 프로크리에이트(Procreate)로 각자의 개성과 창의성을 자유롭게 표현하기도 한다. 또한 틈틈이 화상 채팅 앱을 통해 친구들과 원격으로 소통하며 서로를 응원하는 모습도 담겨 있다.

“젊은이여 그 길은 너의 것이다”라는 문구와 함께 광고가 마무리된다. 이 문구는 올해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고사 필적 확인란에서 나왔던 문구로 유자효 시인의 시 ‘아침 송’에서 발췌했다.

애플의 수능 캠페인 광고 영상은 23일까지 TV와 각종 소셜미디어, 애플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