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 차세대 측정 시스템 "닐슨 원" 출시

닐슨, 차세대 측정 시스템 "닐슨 원" 출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1.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닐슨
출처 닐슨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새로운 대체 TV와 미디어 "통화"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닐슨은 기대받고 있는 교차 플랫폼 측정 시스템인 닐슨 원이 1월 11일에 시작된다고 발표했다. 

닐슨에 따르면, 닐슨 원 애즈(Nielsen ONE Ads)는 최신 측정 혁신으로 화면 전체에서 일관성 있고 비교 가능함, 중복 제거된 뷰를 제공한다. 처음에는 미국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미디어 구매자와 판매자가 그들의 청중과 그들에게 접근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닐슨은 이번 닐슨 원 애즈 출시에 따라 광고주, 브랜드 및 퍼블리셔는 선형 TV, 커넥티드 TV, 데스크톱 및 모바일에서 중복 제거된 도달 범위와 빈도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닐슨 원 애즈는 퍼블리셔가 자사 플랫폼의 강점을 보여주고 미디어 구매자에게 올바른 시청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광고 장소를 찾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닐슨 원 애즈는 플랫폼 간의 표준 메트릭 외에도 보다 세분화된 선형 텔레비전 측정을 위한 영향 데이터를 도입, 오늘날의 업계 표준인 분 단위 시청자가 아닌 2단계 시청자를 계산할 예정이다. 이것은 텔레비전과 디지털 플랫폼 전반에 걸쳐 업계에 비교적 큰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닐슨 원 애즈는 또한 디지털 캠페인과 통찰력을 위한 "상시" 지표를 제공한다. 또한 닐슨 원의 독점 ID 시스템과 닐슨 패널의 데이터를 활용된다. 또한 벽으로 둘러싸인 정원에서 직접 퍼블리셔 통합을 통해 진정한 개인 수준의 캠페인 노출에 대한 이해를 제공할 것이다.

2023년 닐슨 원 애즈는 고급 잠재 고객 및 결과 측정을 포함하도록 진화하여 종단 간 캠페인을 지원하여 미디어 여정의 각 단계에서 잠재 고객에 대한 독보적인 시각을 제공한다. 광고 캠페인을 본 잠재 고객부터 캠페인이 틈새 잠재고객에게 어떻게 전달되었는지, 해당 잠재고객이 캠페인을 본 결과 취한 행동에 대해 설명한다. 

"오늘날 시청자는 그들이 보는 것, 보는 시간, 보는 방법을 통제한다. 미디어 환경이 다양해지고 복잡해짐에 따라 닐슨은 닐슨 원을 통해 미디어 구매 및 판매에 명확성과 단순성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와 협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닐슨 시청률 측정 최고 경영자인 카틱 라오(Karthik Rao)는 말했다. 그는 이어 "닐슨 원은 빅 데이터의 규모와 인력 기반 패널의 세분화된 통찰력을 결합하여 클라이언트가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광고 및 컨텐츠에 대한 포괄적이고 대표적인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라고 덧붙였다. 

닐슨은 최근 닐슨 원 애즈 외에도 기기 간 교차 플랫폼, 중복제거 및 신디케이티드 콘텐츠 메트릭을 제공하는 닐슨 원 콘텐츠 알파를 선보여 유통 플랫폼 전반에 걸쳐 집계된 프로그램 성능에 대한 명확한 맥락화된 뷰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닐슨 원 애즈와 콘텐츠는 함께 선형 및 디지털의 전류 측정 기능을 단일 시스템으로 연결한다. 궁극적으로 닐슨 원은 광고주와 퍼블리셔가 업계 전반에 걸쳐 신뢰할 수 있고 독립적이며 표준화된 선형 및 디지털에 걸쳐 단일 측정 기준을 사용하여 계획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닐슨 원 출시는 2021년에 중단된 레거시 가정용 패널 기반 TV 시청률에 대한 업계 미디어 등급 위원회의 인증을 복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이루어졌다. 온라인 및 모바일 시청률 측정을 다루는 닐슨 디지털 광고 등급도 재인정 절차를 밟고 있다. 닐슨은 아직 닐슨 원에 대한 인증 절차를 시작하지 않았다. 즉 닐슨 원이 1월 11일에 출시되지만, 아직 통화로 사용될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닐슨은 내년까지 업프론트 통화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