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루미, 제 3회 혁신조달 경진대회 조달청장 표창 수상

구루미, 제 3회 혁신조달 경진대회 조달청장 표창 수상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3.01.3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신성수 기자] 화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구루미(대표 이랑혁)는 조달청이 주관하는 ‘제 3회 혁신조달 경진대회’에서 혁신기업 부문 동상을 받아 조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혁신조달 경진대회는 매년 혁신조달제도를 통해 공공서비스를 개선한 공공기관과 혁신기업을 선정해 우수 성과를 국민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2020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이번에는 총 65개의 공공기관, 혁신기업 우수 사례 중 사전 심사를 통해 공공기관 10곳, 혁신기업 10곳을 선정, 시상했다.

구루미는 WebRTC 기술을 기반으로 별도 설치 없이 미팅룸에 참여하고 초대할 수 있으며, 최대 1,000명이 동시에 양방향 소통할 수 있다. 특히 화상교육에 특화된 문서 공유, 화이트보드, 출석부, 그룹토의, 퀴즈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구루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운영하는 클라우드서비스보안인증(CSAP) 제도의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분야 인증을 획득하여 민감한 개인 정보를 다루는 공공기관에서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구루미 이랑혁 대표는 “조달청 혁신제품몰과 디지털서비스몰에서 이용이 가능한 구루미가 이번 혁신조달 경진대회에서 수상함으로써 다시 한번 기술력과 보안력을 대외적으로 인정 받는 기회가 되었다.”며  “공공기관 입장에서는 화상 관련 공급자 계약을 위해 투입하는 시간과 비용이 절약돼, 만족도가 더 높아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UAE 경제사절단에 동행하여 UAE 현지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구축, 중동 시장 진출의 발판을 열었으며, 오는 2월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하는 MWC 2023에 참가하여 글로벌 비즈니스로의 도약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