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 "제1회 AI 이미지 콘테스트" 공동 주관 및 후원... 모집 초반 300명 이상 몰려 기대감 반영

펜타브리드, "제1회 AI 이미지 콘테스트" 공동 주관 및 후원... 모집 초반 300명 이상 몰려 기대감 반영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3.02.2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긱허브 x AI코리아커뮤니티 공동 주관 제1회 AI 이미지 콘테스트
AI 마케팅 캠페인으로 기업 효과 기대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펜타브리드 '긱허브'와 국내 최대 AI 커뮤니티 '제1회 AI 코리아 커뮤니티'가 공동 주관하는 "제1회 AI 이미지 콘테스트"에 초반부터 신청자가 몰리면서 AI에 대한 대중과 기업의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

2월 16일부터 약 2주간 진행하는 이번 컨테스트는 기업 프로젝트 기반 긱 플랫폼을 운영하는 펜타브리드의 '긱허브'와 오픈 2주만에 5천명이 넘는 회원을 모집한 국내 최대 AI 커뮤니티 'AI코리아 커뮤니티'가 단독 파트너십을 체결한 뒤 빠르게 개최한 행사이다.

이번 콘테스트는 한국무역협회 미국 지사와 한국경제TV 및 패션비즈와 같은 기관 및 언론사, 그리고 펜타브리드와 볼빅 어패럴과 같은 기업이 콘테스트에 대한 지원과 협찬을 제공하고, 콘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결과물을 제공받게 된다.

이번 콘테스트를 공동 개최하는 한편 후원에 참여하는 펜타브리드의 박태희 대표는 "초거대 AI에 도전하기에 앞서 미리 점검해 보기를 희망하는 수많은 기업에게 이번 콘테스트가 유용한 가이드가 되어 더욱 많은 기업의 참여를 이끌길 기대한다."며 콘테스트 개최의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또한 이번 콘테스트를 공동 개최한 'AI 코리아커뮤니티'의 보표 대표는 "커뮤니티 내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실험이 빛을 보고 있다. 결과물을 공유하고 서로에게 제공하는 콘테스트 과정에서 참가자들의 자발적 바이럴 홍보가 이뤄지고 있다. 운영진은 커뮤니티와 연결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콘테스트 과정을 노출함으로써 참가 기업에 홍보 효과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긱허브'와 함께 기업들의 AI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기업 파트너십을 담당하고 있는 펜타브리드 '긱허브'의 배제협 이사는 "이번 콘테스트를 시작으로 '콘테스트 기반 AI 마케팅 캠페인'을 추가로 기획하고 있다. 초거대 AI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와 전략을 제공할 계획인데, 이를 통해 비용 절감과 효율성 제고는 물론 다양한 마케팅 효과까지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면서 기업의 AI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2월 15일까지 참가자 사전 모집, 이후 2주간 일반 모집 및 작품 등록 과정을 거쳐 3월 10일 경 시상을 통해 마무리될 예정이다. 콘테스트 참가자들은 'AI 코리아 커뮤니티' 오픈 채팅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가와 진행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 스폰서십은 '긱허브'를 통해 지속적으로 접수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