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조민경, 영화 "마루이 비디오" 오늘(22일) 개봉!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공포감 예고

배우 조민경, 영화 "마루이 비디오" 오늘(22일) 개봉!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공포감 예고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2.2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배우 조민경이 강렬한 존재감으로 실제 같은 공포를 예고했다.

영화 ‘마루이 비디오’(감독 윤준형)가 오늘(22일) 베일을 벗는 가운데, 극 중 ‘홍은희’ 역으로 소름 돋는 연기를 보여줄 조민경의 스틸이 공개됐다.

‘마루이 비디오’는 검찰청 지하 자료실에 보관된 절대 공개돼선 안 되는 의문의 비디오를 손에 넣은 다큐멘터리 제작진에게 발생한 한 달간의 사건 기록을 다룬 작품이다. 리얼한 공포감을 선사하는 ‘마루이 비디오’는 오컬트 세계관이 담긴 파운드 푸티지 장르로 시종일관 긴장감을 유지하게 만든다.

조민경이 맡은 ‘홍은희’는 김수찬(서현우) PD와 함께 ‘마루이 비디오’에 대해 조사하는 취재팀 기자로, 아미동 일가족 살인사건이 벌어진 폐가를 다녀온 이후 기이한 현상을 마주하게 된다. 알 수 없는 말을 중얼거리고 무언가에 홀린 듯 움직이는 홍은희 기자의 행동은 섬뜩함을 불러일으킨다.

앞선 기자간담회에서 “연기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로 취재 팀의 일원이 되어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 나간다는 확신이 들어 참여하게 됐다”고 밝힌 그는 스틸에서도 느껴지듯 취재하는 기자의 모습으로 사실적인 연기를 표현해 작품의 몰입감을 높였다. 특히 굿 장면 등 영화 후반부에 펼쳐진 그의 열연은 관객에게 소름을 느끼게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처럼 조민경은 ‘마루이 비디오’를 통해 인상 깊은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그동안 영화 ‘이월’, ‘퇴직금’ 등을 통해 ‘제20회 부산영화평론가 협회상’ 신인연기자상, ‘제7회 들꽃 영화상’ 신인배우상, ‘제47회 서울독립영화제’ 독립스타상을 수상하며 독립영화계에서 인정을 받은 그가 처음 도전하는 공포 장르 영화를 통해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조민경과 서현우가 출연하고 한국판 페이크 다큐물로 호평 받았던 ‘목두기 비디오’를 연출한 윤준형 감독의 신작인 영화 ‘마루이 비디오’는 오늘(22일) CGV에서 단독 개봉한다.

[사진 제공 kt알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