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비, 세계적인 사진작가 김명중 초청해 ‘센트비 테드(SentBe T.E.D)’ 강연회 진행

센트비, 세계적인 사진작가 김명중 초청해 ‘센트비 테드(SentBe T.E.D)’ 강연회 진행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3.03.1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엔데믹 이후 첫 실시… 임직원 역량 강화 및 소통하는 조직문화 조성
강연자로 세계적 사진작가 김명중 초청… 온-오프라인 강연으로 임직원 70여명 참여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글로벌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 센트비(대표 최성욱)가 지난 15일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센트비 테드(SentBe T.E.D)’ 강연회를 진행했다.

2016년부터 시작된 ‘센트비 테드’는 미국의 글로벌 컨퍼런스 ‘테드(TED)’를 벤치마킹한 전사 강연회로, 사회 각계 각층의 명사를 초청, 인사이트를 공유해 센트비 구성원들의 관심사를 충족시키고, 건강한 소통으로 조직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3월 센트비 테드에는 전설적인 영국 록 밴드 그룹 ‘비틀즈(The Beatles)’ 출신 폴 매카트니 공연의 전속작가이자 세계적인 사진작가로 꼽히는 김명중(MJ KIM)이 강연자로 나서, ‘사진작가 김명중이 바라본 도전과 실패, 성공과 좌절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강연했다. 김명중 작가는 한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차지한 전 세계 유명 아티스트 및 셀럽들과의 작업을 통한 다양한 경험을 재미있게 소개하며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마음을 다잡게 도와준 폴 매카트니와의 일화와 영화 시나리오를 쓰게 된 계기 등을 전하며 임직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센트비 서울 지점에서 진행한 이번 강연은 온라인으로도 생중계 해 현장 참석이 어려운 임직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온-오프라인으로 임직원 70여명이 함께했다.

이규식 센트비 컬처앤커뮤니케이션팀(Culture&Communication Team) 이사는 “엔데믹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센트비 테드인 만큼 직원들이 재미있게 강연에 참여하고 다양한 관심사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면서 글로벌 역량에 대해 고민할 수 있게 김명중 작가님을 모셨다”며 “앞으로도 구성원들의 관심사에 맞춘 강연으로 개개인의 직간접적 경험을 넓히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센트비만의 소통과 화합의 조직문화를 키워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낮은 수수료, 빠른 송금 및 간편 절차 등으로 기존 외환 송금 및 결제 서비스의 단점을 보완한 혁신적인 글로벌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 ‘센트비’는 구성원의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시키고 자유로운 소통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조직문화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다.

‘센트비 테드’ 외에도 매월 중요한 사내 소식 공유 및 기업문화 향상을 위해 임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대화하는 시간인 ‘타운홀’, 구성원의 희로애락이 담긴 소식을 공유하고, 신규 입사자 환영 인사를 통해 기존 재직자와의 친밀도를 높이며 편하게 대화하는 ‘알집’을 매월 진행 중이다. 또 임직원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멘탈 케어 프로그램 ‘시간과 정신의 방’을 도입했으며, 다양한 활동 지원으로 다른 조직에 속한 구성원과의 오프라인 접점 기회를 제공하는 사내 동호회 ‘센티비티’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