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에서 한국의 ‘라면 문화’ 선보인다” 이노션, 아시아 최대 규모 ‘K-라면 팝업스토어’ 론칭

“태국 방콕에서 한국의 ‘라면 문화’ 선보인다” 이노션, 아시아 최대 규모 ‘K-라면 팝업스토어’ 론칭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3.06.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션, 방콕 최대 쇼핑센터 ‘시암 디스커버리’에서 7월 말까지 ‘보글보글 K-라면 팝업스토어’ 운영
태국 MZ 세대 타깃, 다양한 라면 브랜드 전시와 시식공간 마련해 한국적인 ‘맛과 멋’ 알릴 예정
보글보글 K-라면 팝업스토어의 라면벽장
보글보글 K-라면 팝업스토어의 라면벽장
취식존
취식존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은 태국 방콕 최대 쇼핑센터인 ‘시암 디스커버리’에서 태국 MZ 세대들을 겨냥해 한국의 라면 문화를 선보이는 ‘보글보글 K-라면 팝업스토어’를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노션이 선보이는 ‘보글보글 K-라면 팝업스토어’는 시암 디스커버리 3층에 위치한 약 105평의 대규모 공간에서 진행된다. 라면 브랜드 제품 약 7,500개가 동시에 전시되며 다양한 레시피의 라면을 시식할 수 있다. 파트너사로는 한국 라면 브랜드를 대표하는 4개사(농심, 팔도, 오뚜기, 삼양)가 참여했다. 행사 기간은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31일까지로 약 5주간 운영된다.

아시아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 공간의 콘셉트는 ‘힙지로(트렌디 함을 뜻하는 ‘힙’과 ‘을지로’가 합쳐진 신조어) 포차’다. 한국의 젊은 세대에게 인기있는 ‘을지로 골목’의 네온사인, 간판, 포스터 등을 모던하게 재해석해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마련했다. 해당 공간에서 태국 소비자들이 한국 문화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게 해 한국에 대한 선망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이와 함께 K-라면 외에도 라인웹툰에서 제공한 웹툰 IP 활용 브랜디드 콘텐츠, CJ푸드(비비고)가 제공한 라면과 곁들일 수 있는 만두 콤보메뉴 등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더불어 라면 및 웹툰 관련 다양한 굿즈 판매, 게임 등을 통한 상품 증정 현장 이벤트, SNS 인증 이벤트 등도 마련됐다.

이노션 관계자는 "단순히 한국 라면을 전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의 라면 문화를 가장 한국적인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하는 것에 집중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가 진행되는 시암 디스커버리는 태국 MZ 세대와 관광객의 집결지로 알려진 대규모 쇼핑센터다. 이노션은 시암 디스커버리를 보유한 태국 최대 리테일 그룹 ‘시암 피왓’과 지난 5월 업무 협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이노션 김태용 부사장은 “이번 행사는 이노션이 아세안 권역으로의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동시에 B2C 고객경험 공간까지 직접 운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외 브랜드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과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돕는 ‘플랫폼’ 제공자로서 역할을 적극 수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