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을 인포그래픽으로 바꾸는 법

블로그 글을 인포그래픽으로 바꾸는 법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3.07.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인포그래픽은 전체 블로그 글을 하나의 그래픽으로 압축하여 트위터, 페이스북, 핀터레스트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게시할 수 있는 시각적인 이미지이다. 인포그래픽은 가장 많이 공유되는 미디어 중 하나로,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성장시키고자 하는 경우에 적합하다.

특히 주의 집중 시간이 짧아진 현대에 복잡한 주제를 다루려고 할 때 이 점이 중요한 고려 사항이 될 수 있다. 모든 것을 시각적 표현으로 압축할 수는 없지만, 웹에서 브랜드 공감을 높이기 위한 수단으로 고려해 볼 가치가 있다.

다음은 지라프 소셜 미디어가 블로그 게시물을 인포그래픽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공유했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리스트로 전환 블로그를 리스트로 바꾸면 요점을 더 명확하게 시각화할 수 있다. 목록을 더욱 압축하여 인포그래픽을 더 쉽게 만들 수 있다. 단순함과 명확성이 가장 중요하다. 주요 아이디어에 충실하고 과도한 세부 사항에 얽매이지 않도록 한다.

스케치하기 시작하기 전에 글머리 기호에서 정보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한다. 통계가 많은 경우 그래프가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다. 또한 아이디어나 개념을 전달하기 위해 텍스트를 시각 자료로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이러한 필수적인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면 창의력을 자극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

세부 사항 결정 인포그래픽의 디자인을 다듬을 때는 세부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사용할 색상과 글꼴을 고려하한다. 기존 브랜딩을 고수할지 아니면 새로운 옵션을 탐색할지 결정해야 한다. 인포그래픽에서 시각적 요소는 핵심이므로 전체적인 효과를 높이기 위해 현명하게 선택한다.

만들기 시작 디자인을 결정했다면 이제 인포그래픽을 만든다. 다양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적합한 도구를 찾는다. 무료 도구로는 Canva, Piktochart, Gimp 등이 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마다 필요한 크기가 다르므로 인포그래픽의 크기를 고려해야 한다.

출처 지라프 소셜 미디어
출처 지라프 소셜 미디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