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는 갤럭시로 어떻게 콘텐츠를 만들까?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는 갤럭시로 어떻게 콘텐츠를 만들까?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3.07.2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티브 워크샵 ‘인스타그램 X Samsung Galaxy 릴스 파티’ 진행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 갤럭시 언팩 2023’에서 갤럭시 Z 플립·폴드5를 비롯한 다양한 스마트폰 신제품을 선보였다. 인스타그램은 삼성전자와 함께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릴스의 제작부터 소비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워크샵 ‘인스타그램 X Samsung Galaxy 릴스 파티’를 진행했다. 인스타그램 한국 본사에 모인 200여 명의 삼성 갤럭시 크리에이터는 릴스를 직접 촬영 및 편집하거나, 그린스크린 앞에서 나만의 인스타그램 GIPHY를 제작해 보는 등 나 자신을 더욱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방법을 체험했다.

인스타그램 X 삼성 갤럭시 릴스 파티에서 발표하는 크리에이터 모나(@hanbok_travelarts)
인스타그램 X 삼성 갤럭시 릴스 파티에서 발표하는 크리에이터 모나(@hanbok_travelarts)
인스타그램 X 삼성 갤럭시 릴스 파티에서 발표하는 크리에이터 공률(@ryul.x._____)
인스타그램 X 삼성 갤럭시 릴스 파티에서 발표하는 크리에이터 공률(@ryul.x._____)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인스타그램에서 영향력을 확장해나가고 있는 두 명의 한국 크리에이터가 연사로 함께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크리에이터 공률(@ryul.x._____)과 한복 콘텐츠 크리에이터 모나(@hanbok_travelarts)는 릴스 콘텐츠와 크리에이티브 팁을 소개하며,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릴스의 다양한 형태들을 공유했다.

첫 번째 발표자로 나선 모나는 전 세계에 한복의 미(美)를 알리고 있는 9년차 여행 콘텐츠 크리에이터이다. 그녀는 단순히 한복이 좋아서 한복을 입고 여행을 즐겼던 사진과 영상들이 하나둘씩 인스타그램에 쌓여, 현재 한복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주었다고 전했다.

모나는 시청자가 영상에 집중할 수밖에 없도록 영상에 ‘생동감’을 불어넣어야 한다고 소개했다. 풍성한 한복 치마를 펄럭이며 뛰어가는 모습을 광각으로 따라가며 촬영하거나, 빠른 비트의 배경음악에 맞춰 트랜지션 효과를 넣는 등 16:9 비율의 제한된 세로 화면에 담긴 영상을 최대한 역동적으로 연출했다.

의상 역시 영상에 생동감을 부여하는 또 하나의 요소이다. 모나는 한복의 패턴과 색상, 그리고 전체적인 실루엣을 고려해 여행지의 풍경과 가장 잘 어울리는 한복을 입고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130벌의 한복을 소장하고 있어, 최적의 한복을 고르는 데 2~3시간씩 투자하고 있다고 전했다.

크리에이터 모나의 릴스 콘텐츠
크리에이터 모나의 릴스 콘텐츠

두 번째 발표자 공률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팔로워들에게 재밌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크리에이터이다. 일상의 소소한 순간을 부담없이 공유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미적인 요소를 더해 나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꾸준하게 업로드하기, 내가 좋아하는 주제로 만들기 등. 자신만의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 원칙 중에서도 공률이 가장 중요하게 꼽은 것은 ‘공감되는 콘텐츠 만들기’였다. 즉, 단순히 보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공감되는 콘텐츠를 만듦으로써 사람들이 따라하고 싶은 스토리를 만드는 것이다.

공률은 ‘공감되는 콘텐츠’의 대표적인 예시로 생일을 소개했다. 나의 생일, 가족의 생일, 친구의 생일, 내가 좋아하는 케이팝 아티스트의 생일. 우리는 끊임없이 찾아오는 누군가의 생일을 축하한다. 이에 공률은 생일 축하 스토리를 꾸미는 튜토리얼을 자신의 스토리에 게시했고, 팔로워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생일 축하 스토리를 만들어서 공률을 태그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공률의 생일 축하 스토리 꾸미기 튜토리얼
크리에이터 공률의 생일 축하 스토리 꾸미기 튜토리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