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퀸 김연아, "광고 및 마케팅의 가치를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겠습니다"

피겨퀸 김연아, "광고 및 마케팅의 가치를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겠습니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8.1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드아시아 2023 서울’ 스포츠마케팅 부문 홍보대사 위촉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김연아 전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가 애드아시아 2023 서울(AdAsia 2023 Seoul) 홍보대사로 선정됐다.

애드아시아 2023 서울 조직위원회(위원장 김낙회)는 지난 17일 김연아를 애드아시아 2023 서울 스포츠마케팅 부문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패를 수여했다.

김연아는 앞으로 애드아시아 2023 서울 스포츠마케팅 부문의 홍보대사로서 광고 및 마케팅분야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트렌드를 널리 알리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교류할 수 있도록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다양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홍보대사로 임명된 김연아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피겨 스케이팅 선수로 많은 국민들에게 응원과 지지를 받으며 정상에 올랐으며, 유니세프 국제 친선대사 활동, 아이티 지진 피해 구호 자금 기부, 대한민국 피겨 꿈나무 장학금 기부 등 끊임없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다. 김연아는 신뢰와 희망의 아이콘으로 15여년 동안 160여 편 광고에 출연했고, 은퇴 이후에도 사랑받으며 ‘피겨퀸’뿐 아니라 ‘광고퀸’이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특히, 글로벌 스포츠 셀러브리티이자 대한민국 아이콘으로서 국내 주요 기업 및 브랜드의 광고 모델 활동을 하며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고 매출 향상에 기여했다. 나아가 기업 및 브랜드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스포츠 마케팅 시장을 개척하고 확장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 2014년 소치올림픽을 끝으로 현역 선수에서 은퇴한 이후에도 KB금융, SK텔레콤, 동서식품, 뉴발란스, DIOR, 쿠첸, 게토레이 등의 광고모델로 활약하면서 K-스포츠마케팅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무엇보다 김연아는 KB금융그룹, 동서식품 등은 10년 이상, SK텔레콤, 뉴발란스 등은 5년 이상 장수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많은 브랜드의 장수 모델로서 국민들에게 높은 호감을 얻고 있으며 광고업계에서도 신뢰와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애드아시아 2023 서울 김낙회 조직위원장은 “이번 대회의 테마는 디지털 시대의 광고는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고객을 즐겁게 하는 것이며 이를 통해 세상을 연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피겨 불모지에서 세계 정상에 오르며 국민들에게 즐거움과 희망을 준 김연아 선수가 광고와 커뮤니케이션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애드아시아 2023 서울은 오는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애드아시아 행사는 광고∙디지털 콘텐츠∙미디어∙크리에이티브∙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로 65년의 전통을 갖고 있다. 한국에서는 3번째로 개최되며 올해 대회는 김연아 외에 숏폼 크리에이터 원정맨, 배우 김태희가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되었다.

 

애드아시아 2023 서울 홍보대사로 위촉되셨는데요. 소감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연아입니다. 애드아시아 2023 서울 스포츠마케팅 부문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영광입니다.

피겨선수활동을 시작으로 여러 광고 활동을 하면서 기업 브랜드나 기업 이미지 뿐 만 아니라, 스포츠 및 사회 전 분야에 미치는 광고의 선한 영향력을 느꼈던 바 있습니다.

애드아시아 2023 서울의 행사 테마 중 ‘광고의 가치는 물건을 파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를 어떻게 즐겁게 하는가이며, 이를 통해 세상을 연결하는 것입니다.’는 말처럼 저 또한 홍보대사로서 우리의 일상을 풍부하게 만들어주고 세상을 연결해주는 광고 및 마케팅의 가치를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홍보영상도 촬영하셨죠? 이번 홍보영상은 광고인들이 하나가 되어 제작을 준비했습니다. 어떠셨어요?

우선 스포츠마케팅 분야를 대표해서 홍보대사로 선정해 주셔서 매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그동안 광고 활동을 꾸준히 해왔는데, 저를 좋은 이미지로 기억해 주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오늘 촬영은 우리나라 광고인들이 한마음으로 준비하셨다고 해서 더 뜻깊은 것 같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드리기 위해 더 노력하겠습니다.

애드아시아 2023 서울을 준비하는 우리 광고인들에게 한 말씀 해 주세요.

앞으로도 또 많은 분께 귀감이 되고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는 그런 광고를 많이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애드아시아 화이팅!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