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 팔로워를 늘리기 위한 전문가 팁 (2)

소셜 미디어 팔로워를 늘리기 위한 전문가 팁 (2)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9.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픽사베이
출처 픽사베이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앤지 겐슬러가 제시한 소셜 미디어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더 많은 팔로워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에 대한 팁과 전략 9번에서 15번이다.

9. 콘테스트 및 경품 이벤트

더 많은 소셜 미디어 팔로워를 유치하기 위한 또 다른 효과적인 방법은 콘테스트와 경품을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전략은 현재 팔로워들 사이에서 흥미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람들이 브랜드에 참여하도록 장려한다. 바람직한 상품이나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참여를 유도하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전반적인 도달 범위를 늘릴 수 있다. 

콘테스트나 경품을 디자인할 때는 공정성과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명확한 규칙과 가이드라인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참가자에게 소셜 미디어 계정을 팔로우하거나, 콘텐츠를 좋아요 또는 공유하거나, 댓글에 친구를 태그하도록 요청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활동은 가시성을 높이고 새로운 오디언스에게 브랜드를 노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참가자에게 지정된 해시태그를 사용하도록 요청하면 참가자를 추적하고 캠페인의 성공 여부를 쉽게 평가할 수 있다.

콘테스트와 경품을 브랜드 및 타깃 오디언스에 맞게 조정해야 한다. 틈새 시장과 관련이 있고 팔로워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경품을 제공한다. 이렇게 하면 단순히 당첨의 기회를 노리는 것이 아니라 내 제품이나 서비스에 진정으로 관심이 있는 참가자를 유치할 수 있다. 적절한 오디언스를 타기팅하면 소셜 미디어 팔로워가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제공하는 콘텐츠에 관심을 갖도록 할 수 있다. 콘테스트와 경품을 계획할 때는 타깃 오디언스가 비슷하고 비슷한 가치를 공유하는 인플루언서와 협력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소셜 미디어 전략에 잘 짜여진 콘테스트와 경품을 구현하면 참여를 장려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에 대한 입소문을 낼 수 있다. 이러한 캠페인을 통해 생성된 흥미는 가시성 향상, 사용자 제작 콘텐츠, 궁극적으로 더 많은 소셜 미디어 팔로워로 이어질 수 있다.

10. 이벤트 또는 팟캐스트에서 연설하기

이벤트나 팟캐스트에서 연설하면 자신의 지식을 선보이고 실시간 청중이나 청취자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프레젠테이션을 하든, 패널 토론에 참여하든, 팟캐스트에서 인터뷰를 하든,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타깃 오디언스과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인사이트, 경험 및 전문 지식을 공유할 수 있다.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전문성을 입증함으로써 내 의견에 관심이 있는 새로운 팔로워를 유치할 수 있다.

이벤트 참석자나 팟캐스트 청취자는 아직 내 브랜드에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참여를 통해 자신을 소개하고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이러한 노출은제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어하는 새로운 팔로워로 이어질 수 있다.

이벤트나 팟캐스트에서 연설하면 새로운 청중에게 다가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계에서 신뢰도와 권위를 쌓을 수 있다. 연사로 초대받거나 팟캐스트에 게스트로 출연한다는 것은 공유할 만한 귀중한 인사이트와 지식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들은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인식되는 사람을 신뢰하고 팔로우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러한 인정을 받으면 더 많은 소셜 미디어 팔로워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벤트나 팟캐스트에서 연설함으로써 인플루언서 또는 업계 리더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많은 이벤트와 팟캐스트에는 해당 틈새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다른 연사나 게스트가 등장한다. 이러한 사람들과 교류함으로써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고, 향후 프로젝트에서 협업하며, 기존 오디언스를 활용하여 더 많은 팔로워를 유치할 수 있다.

11. 온라인 커뮤니티 참여 

온라인 커뮤니티는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질문하고, 서로를 지원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이러한 커뮤니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틈새 시장에서 권위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소셜 미디어 팔로워를 유치할 수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소셜 미디어 그룹을 이용하는 것이다. 페이스북, 링크드인과 같은 플랫폼에서는 특정 관심사 및 산업에 맞는 수많은 그룹을 운영한다. 이러한 그룹에 가입하면 대화에 참여하고 귀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잠재적인 팔로워와 소통할 수 있다. 사람들은 신뢰할 수 있고 지식이 풍부하다고 인식되는 사람을 팔로우하고 참여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상호 작용할 때 진실하고 진정성 있게 행동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소셜 미디어 그룹 외에도 포럼, 게시판은 또 다른 참여의 장이다. 이러한 플랫폼은 수년 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한 열정적인 커뮤니티를 지속적으로 유치하고 있다. 관련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유용한 조언을 제공함으로써 전문가로서 자신을 포지셔닝하고 소셜 미디어 프로필에 관심을 끌 수 있다.

또 다른 옵션으로는 업계별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정기 기고자가 되는 것이다. 많은 온라인 간행물에서 게스트 투고를 받거나 추천 작가로 기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잘 작성된 기사를 통해 전문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에게 지식과 경험을 선보일 수 있다. 작가 자기소개 또는 콘텐츠 자체에 소셜 미디어 채널 링크를 포함시켜 독자들이 쉽게 팔로우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한다.

※ 매드클럽은 저자의 소셜 미디어 채널 링크를 포함시킬 것이다.

12. 웹사이트와 이메일에 소셜 링크 추가 

소셜 미디어 팔로워를 늘리기 위한 또 다른 효과적인 전략은 웹사이트와 이메일에 소셜 미디어 채널 링크를 추가하는 것이다. 이 커뮤니케이션 채널은 소셜 미디어를 홍보할 때 간과되는 경우가 많지만, 트래픽을 유도하고 더 많은 팔로워를 유치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웹사이트는 브랜드의 중심 허브 역할을 하며 잠재고객에게 유용한 정보와 리소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에 소셜 미디어 채널 링크를 통합하면 방문자가 다양한 플랫폼에서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는 경로를 만들 수 있다. 웹사이트의 머리글, 바닥글 또는 사이드바에 소셜 미디어 아이콘을 눈에 잘 띄게 배치하여 쉽게 볼 수 있고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메일 서명 및 뉴스레터에 소셜 미디어 채널 링크를 포함시킨다. 이메일을 보낼 때마다 수신자에게 소셜 미디어의 존재를 알리고 팔로우를 유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메일 수신자가 소셜 미디어 프로필로 바로 연결되는 명확하고 클릭 가능한 아이콘이나 버튼을 포함하여 이메일 수신자가 해당 플랫폼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웹사이트와 이메일에 채널 링크를 추가하면 도달 범위가 넓어질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의 존재감도 강화된다. 이는 잠재 고객에게 소셜 미디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며, 해당 플랫폼에서 나를 탐색하고 팔로우하도록 유도한다. 사람들이 나를 쉽게 찾고 연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참여를 장려하고 충성도 높은 팔로워를 구축하는 원활한 사용자 환경을 만들 수 있다. 

13. 유료 광고에 투자하기 

유료 광고는 소셜 미디어 팔로워를 늘리고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X와 같은 플랫폼에서는 타깃 인구 통계에 해당하는 사용자의 뉴스피드에 표시되는 다양한 유형의 스폰서 게시물을 제공한다. 매력적인 비주얼과 설득력 있는 문구로 구성된 광고를 제작하면 소셜 미디어 채널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프로필로 클릭을 유도할 수 있다. 

그러나 유료 캠페인을 위해 제작하는 콘텐츠가 전반적인 브랜드 메시지와 일치하고 타깃 오디언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각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분석 도구를 활용하여 광고의 성과를 추적하고 도달 범위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광고를 최적화해야 한다. 

14. 전략 분석 및 조정

많은 소셜 미디어 팔로워를 유치하려면 달성한 결과를 바탕으로 전략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조정해야 한다.
즉, 참여율, 팔로워 증가율, 웹사이트 트래픽과 같은 주요 지표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전략의 효과를 측정해야 한다. 이러한 인사이트를 분석하면 접근 방식을 개선하고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귀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지식을 바탕으로 오디언스에게 가장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콘텐츠에 집중하도록 전략을 조정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업계 트렌드, 경쟁사 전략, 새로운 플랫폼을 주시해야 한다. 특히 틈새 시장에서 새로운 인플루언서가 인기를 얻고 있는지, 타깃 오디언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콘텐츠 유형에 변화가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이러한 변화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고 적응할 수 있어야 변화에 앞서 나갈 수 있으며, 대규모 소셜 미디어 팔로워를 지속적으로 유치하고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15. 정기적으로 콘텐츠 공유

마지막으로, 성공적인 소셜 미디어 팔로잉을 구축하기 위한 핵심은 일관성이다. 플랫폼에서 팔로워를 유치하고 유지하려면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게시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팔로워가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업데이트 정보를 계속 접할 수 있고 프로필에 계속 참여할 수 있다. 게시 일정을 수립하면 콘텐츠 전략을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