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x 그룹엠코리아, 새로운 TV 광고 생태계 조성 협력

SK브로드밴드 x 그룹엠코리아, 새로운 TV 광고 생태계 조성 협력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9.21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B ‘B tv AD’에 그룹엠코리아의 ‘파인캐스트’를 연동해 새로운 TV 광고 생태계 조성
어드레서블 TV, 커넥티드 TV, OTT 등 다양한 형태의 TV 광고를 프로그래매틱 방식으로 활용
AI 딥러닝 기반 TV 광고 자동구매 방식 적용해 광고 도달률과 비용 효율성 올려
SK브로드밴드, 기존 어드레서블 TV를 넘어 새로운 프로그래매틱 TV로 진화
김혁 SK 브로드밴드 미디어 CO 담당과  권순재 그룹엠코리아 부사장
김혁 SK 브로드밴드 미디어 CO 담당과  권순재 그룹엠코리아 부사장 (왼쪽부터)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 박진효)는 그룹엠코리아와 함께 새로운 TV 광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21일 밝혔다.

양사는 SK브로드밴드 본사 수펙스홀에서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TV 광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협약의 목적은 어드레서블(addressable) TV 광고를 기반으로 국내 프로그래매틱 TV 광고 시장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다.

기존 실시간 방송 중심의 일방향 TV가 어드레서블 TV 광고로 인해 디지털 TV로 변환되었다면, 프로그래매틱 광고 방식 도입으로 자동화된 광고 구매, 송출이 가능한 디지털 매체로 영역이 확대된다. 그룹엠코리아는 국내 프로그래매틱 TV 광고를 위해 미국, 영국, 태국 등 10여 개 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TV 광고 통합 구매 솔루션인 ‘파인캐스트’의 국내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 어드레서블 TV 광고 : TV를 시청하는 가구의 관심사에 따라 가구 단위별로 다른 광고를 송출하는 맞춤형 광고, 프로그래매틱 광고 : 온라인 상에서 광고 지면을 최적화된 조건에서 자동으로 판매 및 구매할 수 있는 방식)

SK브로드밴드는 어드레서블 TV 광고를 구매할 수 있는 광고플랫폼 ‘B tv AD+’에 그룹엠코리아의 ‘파인캐스트’를 직접 연동할 계획이다. 그룹엠코리아는 AI 딥러닝 기반 자동 구매 방식으로 광고 매체를 기획 및 구매하고, 통합 효과 보고서 작성 등을 통해 TV 광고 도달률을 올리고 비용 효율성을 강화할 생각이다.

광고주는 유튜브 및 디지털 매체와 동일한 방식으로 원하는 만큼 효율적으로 광고를 구매할 수 있음은 물론, 대형 TV 화면을 통해 시청자에게 광고 캠페인을 도달 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젊은 소비자층 대상 캠페인의 TV 노출을 원할 경우 자동으로 B tv 어드레서블TV의 타깃 오디언스를 추가해 기존 TV 방송 대비 총 도달 범위를 증가시키게 된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국내에서 매체사와 광고회사가 프로그래매틱 TV 광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한 사례로 이제 방송 광고도 어드레서블 TV를 넘어 프로그래매틱 TV로 빠르게 고도화 되고 있다.”며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B tv 광고는 어드레서블 TV를 기반으로 방송 광고의 장점과 디지털 광고의 장점을 모두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래매틱 TV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