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크리에이티브 어시스턴트' 출시

틱톡, '크리에이티브 어시스턴트' 출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10.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틱톡은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틱톡 앱에서 '크리에이티브 여정'을 탐색할 수 있도록 설계된 AI 기반 가상 비서를 출시했다. 

인공지능 기반의 새로운 도구인 '크리에이티브 어시스턴트(Creative Assistant)'는 틱톡 크리에이티브 센터의 도구를 기반으로 관련 예시, 도구에 연결하고 샘플 광고 스크립트를 제작하는 등 캠페인 제작 과정의 다양한 측면을 마케터에게 제공한다.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어시스턴트는 기본적으로 기존 크리에이티브 센터 옵션의 컨시어지 역할을 하며, 크리에이티브 센터의 모든 기능이 앱에 내장되어 있다. 따라서 기능적으로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광고주가 캠페인에 대한 인스트림 추천 및 스크립트를 통해 관련 섹션과 요소로 더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틱톡은 "우리는 틱톡에서 제작할 때 대화하고 협업할 수 있는 모델을 개발해 왔다. 크리에이티브 어시스턴트는 틱톡에 초점을 맞춘 풍부한 크리에이티브 지식에서 정보를 추출하여 틱톡용 광고 또는 동영상을 제작할 때 가장 관련성 높은 답변을 제공한다."라고 말한다.

마케터가 비즈니스 계정을 통해 틱톡 크리에이티브 센터의 '크리에이티브 어시스턴트'에 액세스하면 특정 분야의 인기 광고 캠페인 사례와 모범 사례를 찾을 수 있다. 또한 광고 스크립트 초안을 작성할 때 어시스턴트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도움을 받으려면 마케터는 틱톡의 공지사항에 제공된 일련의 프롬프트를 복사하여 크리에이티브 어시스턴트에 붙여넣을 수 있다. 예를 들면, "틱톡에서 동영상을 처음 제작한다.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모범 사례는 무엇인가?" 또는 "내 브랜드 [이름]을 홍보하고 [주제]를 홍보하기 위한 틱톡 아이디어를 생각해."와 같은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다.

또한 틱톡은 "사용자는 항상 모든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자료를 사용, 편집, 폐기 또는 다시 실행할 수 있다."라고 하며 "이러한 프롬프트는 제안 사항일 뿐이며, 크리에이티브 어시스턴트에게 도움이 필요한 사항을 변경하고 말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일반적으로 크리에이티브 어시스턴트는 마케터가 틱톡의 크리에이티브 센터에서 이미 사용할 수 있었던 동일한 옵션을 간소화한다. 크리에이티브 어시스턴트에서 가장 인상적인 도구인 광고 스크립트 생성기는 원래 6월에 출시되었다. 인기 광고 데이터베이스는 2021년부터 활성화되었다. 따라서 한동안 이러한 옵션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새로운 도구를 사용하면 각 옵션에 더 빨리 연결할 수 있으므로 큰 이점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