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키티, 세계 여행을 하며 50살 생일을 기념한다

헬로키티, 세계 여행을 하며 50살 생일을 기념한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3.1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캐릭터 중 하나인 헬로키티가 2024년 50번째 생일을 맞는다. 산리오(Sanrio)는 2024년 11월 1일에 헬로키티 50주년을 맞이함에 따라 디지털 세계와 실제 세계 모두에서 축하하는 대규모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헬로키티는 거의 50년 동안 여러 세대에 영감을 주었으며, 우정, 친절, 포용에 대한 메시지는 문화를 초월하여 모든 연령대의 팬들에게 계속해서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헬로키티는 디지털 공간을 포함하여 전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우정을 전파하려고 한다. 헬로키티는 탄생 50주년을 맞이하여 기존 팬과 새로운 세대가 온라인에서 헬로키티를 계속 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글로벌 DJ이자 헬로키티의 열렬한 팬인 스티브 아오키는 "어렸을 때부터 헬로키티의 모든 것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었다. 문화, 패션, 예술, 디자인에 헬로키티가 미친 영향은 이루 말할 수 없다. 헬로키티의 디지털 진화를 지켜보는 것은 정말 놀라웠고, 다음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앞으로도 전 세계 수백만 명에게 행복을 전파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리고 스티브 아오키와 헬로키티의 공식 컬래버레이션인 '헬로 아오키'를 모든 팬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다. 헬로키티 50주년 축하한다!"라고 말했다.

산리오는 증강현실(AR) 앱, 틱톡의 단편 애니메이션, 로블록스의 마이 헬로키티 카페에서 매달 진행되는 프로모션, 제페토의 디지털 세계 진출 등 새로운 디지털 툴을 선보일 예정이다.

AR 앱: 팬들은 곧 도쿄의 시부야109, 런던의 빅벤, 파리의 에펠탑, 대만의 타이베이 101, 뉴욕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등 5개의 상징적인 글로벌 랜드마크 옆에서 춤을 추는 헬로키티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AR 앱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랜드마크는 축하 애니메이션과 함께 살아 움직이며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AR 앱은 팬들이 직접 헬로키티 테마의 동영상을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틱톡 효과로 작동하여 기념일 축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것이다.

출처 산리오
출처 산리오

틱톡: 헬로키티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틱톡에 헬로키티 애니메이션 전용 계정인 '디스 이즈 헬로키티(This is Hello Kitty)'가 개설되어 매달 최대 4편의 헬로키티 단편 애니메이션이 게시될 예정이다.

로블록스 통합: 내년 한 해 동안 팬들은 로블록스의 마이 헬로키티 카페에서 헬로키티를 테마로 한 세계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을 수 있다. 11월부터는 Y2K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를 둘러보고, 이모티콘과 코스튬 보상이 있는 미니 게임을 즐기고, 아바타, 코스튬,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12월부터 팬들은 박물관 테마의 미니 게임과 가상 전시회를 체험하고 스릴 넘치는 '헬로키티 찾기'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2024년에는 팬들이 밤새도록 춤을 출 수 있는 디지털 댄스 플로어가 론칭된다.

제페토 아바타: 맞춤형 3D 아바타와 소셜 네트워킹으로 유명한 인기 플랫폼인 제페토에 이제 헬로키티 전용 환경이 생겼다. 팬들은 이 가상 세계에서 테마별 풍경, 게임, 부티크, 포토존, 댄스 공간 등을 통해 즐거운 헬로키티 경험에 몰입할 수 있다. 또한 제페토는 헬로키티 모티브, 콘테스트, 상품으로 내면의 패션 디자이너가 되어볼 수 있는 부티크 게임, 숨겨진 헬로키티를 찾아 추억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 헬로키티와 함께 춤을 추고 댄스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는 댄스존, 재미와 흥미를 선사하는 운동 게임, 헬로키티 테마 의상이 가득한 아이템 샵 등 5가지 흥미로운 요소를 통해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 아이템은 11월 1일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헬로키티 테마의 월드는 11월 중순 이후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이러한 디지털 경험은 2023년 11월부터 순차적으로 론칭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