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에 인터넷에서 일어나는 일

1분에 인터넷에서 일어나는 일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3.12.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도모(Domo)는 "데이터는 잠들지 않는다 11.0 (Data Never Sleeps 11.0)을 공개했다. 지난 10년 동안 도모는 전 세계의 데이터 사용량을 추적하여 인스타그램, X, 아마존, 벤모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활동이 증가했음을 보여주었다. 연례 <Data Never Sleeps> 인포그래픽은 매분마다 인터넷에서 생성되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에 대한 큰 그림을 제공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플랫폼 및 서비스와 상호 작용함에 따라 데이터가 어떻게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변화하는지 보여준다.

도모의 설립자이자 CEO인 조쉬 제임스(Josh James)는 “올해 조사 결과는 ChatGPT와 같은 AI 모델의 빠른 인기로 끊임없이 변화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을 반영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데이터는 온라인에서 빠르게 검색하거나 이메일을 보내는 것부터 출근길에 최신 헤드라인을 확인하는 것까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을 주도한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Data Never Sleeps>는 우리가 데이터에 얼마나 의존하는지, 그리고 데이터가 우리 일상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1년에 525,600분 중 하나로 묘사한다.”라고 덧붙였다.

올해 <Data Never Sleeps 11.0>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AI 붐: 인공지능(AI)이 디지털 세계에 큰 물결을 일으키고 있다. 챗GPT와 같은 AI 기반 플랫폼은 사용자가 매분 6,944개의 프롬프트를 제출하면서 우리가 일하고, 소통하고, 창조하는 방식을 바꾸고 있다. 그러나 검색 검색은 분당 총 630만 건 이상(1년 전 590만 건에서 증가)으로 사용자는 검색을 버리지 않았다.

엔터테인먼트 지배력: 작년에 참여도가 감소한 후 X(이전의 Twitter)는 분당 사용자의 게시물이 작년 347,000개에서 360,000개로 증가했다. 스포티파이 사용자는 테일러 스위프트 노래 69,444곡을 포함하여 24,000시간의 음악을 스트리밍한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60초마다 다이렉트 메시지를 통해 694,000개 이상의 릴을 보내고 있다. 그리고 집단 시청자가 40년이 넘는 스트리밍 콘텐츠를 매분마다 시청함에 따라 스트리밍 세계는 계속해서 지배적이다. 온라인 플랫폼이 더 많은 활동과 참여를 얻으면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결코 예전과 같지 않을 것이다.

눈물겨운 거래: 디지털 지출은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다. 전자상거래 거대 기업인 아마존에서는 매분 455,000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디지털 거래 앱인 벤모를 통해 사용자는 전년 대비 6% 증가한 매분 463,768달러 상당의 결제 금액을 보내고 있다. 식품 부문에서 도어대시 고객은 작년보다 60% 증가한 총 122,785달러의 주문을 했다. 이는 디지털 시대에 음식 및 음식 배달 서비스에 대한 의존도(및 잠재적으로 인플레이션) 증가를 반영한다.

사이버 보안 과제: 그러나 디지털 활동이 강화됨에 따라 사이버 보안 위협도 강화된다. 사이버 범죄자들은 매분 30건의 DDoS 공격을 감행하여 개인과 기업을 보호하기 위한 강력한 온라인 보안 조치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제임스는 “데이터는 우리 디지털 생활의 구조를 엮으며, 연례 <Data Never Sleeps> 보고서는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가장 의미 있는 데이터 중 일부를 강조한다.”라고 말했다.

출처 도모
출처 도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