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Q, 데이터 인사이트 높일 수 있는 분석 서비스 공개

NIQ, 데이터 인사이트 높일 수 있는 분석 서비스 공개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3.12.1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 시장, 유통 채널별∙지역별∙카테고리별 인사이트 제공
“데이터 인사이트로 변화하는 소비패턴 파악해 경쟁력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글로벌 컨슈머 인텔리젼스 기업 NIQ가 지역별, 기간별 밀착형 업데이트 기반 신규 데이터 솔루션을 국내 정식 출시하고 한국 시장에서의 서비스 로드맵 강화에 나선다.

NIQ CGA(Curren Goodden Associates)가 올해 말부터 공개하는 서비스는 ▲외식 시장 주류 소비 트렌드 분석에 특화된 '퍼체스 트랙(Purchase Trak)’ ▲유통 채널 및 소비자 최신 트렌드를 다룬 '월간 소비자 동향 리포트(Consumer Pulse Report)' ▲외식업체 POS 데이터 기반의 '음료트랙(Beverage Trak)' ▲전반적인 외식업체 소비 동향을 담은 'OPM(On Premise Measurement solution) 리포트'이다.

이번 달 출시하는 ‘퍼체스 트랙’은 외식 시장의 실제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분석해 주류 업체가 지역별 외식업체의 선호 제품과 소비자 구매 유형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판매 전략을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지역별 주류 유통 방식 등 NIQ CGA가 제공하는 지역 밀착형 데이터는 외식 업체들의 지역별 시장 공략에 활용할 수 있다. ‘월간 소비자 동향 리포트’는 매달 구매 전환이 가장 활발하게 이뤄진 유통 채널에 대한 정보와 소비자 구매 행동 유형, 유통 시장 전반의 트렌드를 분석해 제공한다.

‘음료트랙’은 시스템이 다른 수많은 외식업체의 POS 데이터를 코딩을 통해 하나의 표준화된 데이터로 가공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음료 제조 및 유통 브랜드는 시장 내 자사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적합한 판매 전략 도출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외식 시장의 전반적인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제공하는 ‘OPM 리포트’는 채널별, 지역별, 카테고리별 자사 점유율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한 제조업체들에 적합하다. 카테고리별 시장 내 주요 브랜드는 인사이트를 활용해 공급, 유통 과정에서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방지하고 전략적이며 효율적인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이 서비스들은 내년 초 정식 출시된다.

NIQ CGA 손재필 클라이언트 솔루션 디렉터는 “NIQ는 올해 처음으로 소개하는 퍼체스 트랙 등의 데이터 솔루션을 통해 서비스 로드맵을 확장했다”며 “국내 주류 및 식음료 업체들이 데이터 인사이트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행동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판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NIQ CGA는 '외식업체 방문 소비자 조사(On Premise User Survey, OPUS)'와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제공 중인 대표적인 유흥업(Clubs and Bars) 및 외식업(Restaurant) 관련 지표 트래킹 서비스인 '아울렛 인덱스(Outlet Index)' 서비스를 기반으로 유통 및 외식 시장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와 신뢰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