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Q, 외식업장 주류 소비 동향 분석 솔루션 ‘아울렛 인덱스’ 출시

NIQ, 외식업장 주류 소비 동향 분석 솔루션 ‘아울렛 인덱스’ 출시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3.10.3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기별 업데이트 통해 외식 시장 최신 동향 및 주류 소비 트렌드 분석해 제공
외식 시장 소비자 인텔리전스 분야 특화된 NIQ CGA 데이터베이스 기반

[ 매드타임스 신성수 기자] 글로벌 컨슈머 인텔리전스 기업 NIQ가 외식 시장에서의 주류 소비 트렌드 분석에 특화된 ‘아울렛 인덱스(Outlet Index)’ 솔루션을 국내 정식 출시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펍·바·레스토랑을 포함한 국내 외식 업장 전반이 상당한 변화를 겪은 만큼 NIQ는 급변하는 외식 시장에서의 주류 유통, 소비 동향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와 신뢰할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하고자 자사 아울렛 인덱스 솔루션을 국내에 론칭했다.

아울렛 인덱스는 외식업장 소비 경험 조사 인텔리전스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노하우를 축적해온 NIQ CGA(Curren Goodden Associates)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한다. NIQ CGA가 수집하는 전 세계 외식 시장 데이터에서 서비스 제공 국가 내 확인 가능한 모든 외식 업장에 대한 데이터를 선별해 제공한다. 이로써 고객들은 국내 외식 업장별 위치와 채널 분류, 주류 판매 라이선스 지표 등을 포함한 세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주류 판매 라이선스를 취득한 국내 외식 업체는 약 45만여 곳으로 일반·고급음식점(70%), 바(9%), 펍(11%)과 호텔 부대시설(2%) 등의 채널이 포함된다. 이 중 60% 이상의 업장이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부산·울산·대구 등 경상도 지역에 밀집해 있다. 아울렛 인덱스는 업장·채널별 세부 데이터를 분기마다 업데이트하고 고객별 맞춤 분석 기능을 통해 주류 제조 및 유통업체가 시시각각 변하는 외식 시장 흐름과 각 브랜드 목적에 따른 유효 시장 전반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판매 전략을 도출하도록 지원한다.

NIQ CGA 손재필 클라이언트 솔루션 디렉터는 “국내 외식 시장 지형은 지속적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실제 시장 규모와 현황에 대한 최신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라며 “외식 시장 소비자 인텔리전스 분야에 특화된 NIQ CGA의 주류 소비 동향 분석 솔루션 아울렛 인덱스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누구보다 빠르게 포착하고 성공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울렛 인덱스는 NIQ CGA의 외식업체 방문 소비자 조사(On Premise User Survey, OPUS) 데이터와 함께 활용할 경우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NIQ CGA가 제공하는 각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