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GAME’ 정식 출시 “다양화되는 게임 산업 트렌드 최적화 대응 전략 제공”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GAME’ 정식 출시 “다양화되는 게임 산업 트렌드 최적화 대응 전략 제공”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4.01.30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게임 특화 버전 오픈.. 57개 게임 태그별 인사이트 다각도 제공
내달까지 무료 업그레이드 프로모션 진행.. 솔루션 도입 고객에 월 300만원 상당 패키지 혜택
2023년도 성공사례 담은 고객여정지표(AARRR) 단계별 게임 마케팅 전략 가이드 리포트 동시 공개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가 모바일게임 종합 인텔리전스 솔루션 ‘모바일인덱스GAME’을 공식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모바일인덱스GAME은 아이지에이웍스의 앱 마켓 인텔리전스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의 게임 특화 버전이다. 국내 최초로 핵심성과지표(KPI) 설정 및 마케팅 성과 시뮬레이션 지표는 물론, 모바일게임 마케팅 전략 수립에 관한 필수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다각도로 제공한다. PVP/경쟁형RPG, 방치형 RPG, 비행슈팅 등 총 57개로 세분화된 맞춤형 태그 단위 데이터 분석을 통해 방대한 시장 트렌드부터 카테고리별 세부 경쟁환경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게임 마케팅 전과정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모바일인덱스GAME은 정식 출시 이전부터 업계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실제 베타서비스를 경험한 게임사들은 하나의 솔루션만으로도 경쟁사 데이터 및 시장 동향을 종합 분석할 수 있어, 신규 플랫폼이 마케팅 리소스 절감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평가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지난 지스타 기간 동안 부산에서 무료 시연 이벤트를 전개한 바 있으며, 엔씨소프트, 컴투스, 에피드게임즈 등 중대형 게임사를 포함한 30여곳 이상의 기업들이 현장에서 솔루션 핵심 기능들을 체험했다.

정식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오는 2월까지 솔루션 도입 고객을 대상으로 플랫폼의 모든 데이터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월 300만원 상당의 모바일인덱스GAME 패키지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온·오프라인 플랫폼 무료 시연 서비스도 프로모션 기간에 함께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 및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최근 방치형 게임과 광고를 접목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BM)이 등장하는 등 모바일 게임 시장의 급격한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며, “신규 솔루션 모바일인덱스 GAME을 통해 최신 트렌드 및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보다 차별화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성공적인 게임 론칭을 이끌어 내는 나침반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규 서비스 출시를 맞아 성공사례 분석이 담긴 ‘고객여정지표(AARRR) 단계별 게임 마케팅 전략 가이드’ 리포트도 함께 공개됐다. 아이지에이웍스는 2023년도 모바일 게임 시장의 변화 키워드를‘다양화’로 꼽았으며,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한 사용자 유입, 컬래버레이션을 활용한 유저 활성화, 저가 아이템 기반 매출 증대 등 고객 여정의 단계별로 유효한 효과를 발생시킨 전략들을 차례로 소개하면서 개인화되는 유저 특성을 고려한 세밀한 마케팅 전략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