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AD, 고객경험이 혜택이 되는 플랫폼 “혜택히어로” 론칭

HSAD, 고객경험이 혜택이 되는 플랫폼 “혜택히어로” 론칭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4.02.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HSAD(대표이사 박애리)는 LG전자 베스트샵 전국 100개 매장에 O2O(Online to Offline) 마케팅 플랫폼인 '혜택히어로'를 최초로 적용했다고 밝혔다.

'혜택히어로'는 HSAD가 모바일금융플랫폼 ‘토스와 함께 고객의 오프라인 브랜드 경험을 온라인으로 연계하기 위해 만든 신개념 플랫폼이다. '혜택히어로'는 브랜드 경험 공간에서 고객이 미션을 수행한 결과를 토스 포인트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고객경험이 고객의 혜택이 된다는 특징이 있다.

토스앱 ‘혜택 메뉴’에서 ‘친구와 함께 토스켜기’로 이동 후 ‘2배 이벤트’에 들어가면 주변에 있는 LG 베스트샵 이벤트 매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 그리고  오프라인 매장에 찾아가 미션을 수행하면 누구나 쉽게 토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혜택히어로” 플랫폼은 매장으로의 고객 방문 유도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체험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의 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나은 고객 경험 설계는 물론, 세일즈 관점의 마케팅 최적화가 가능하다. 또한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제품 체험뿐만 아니라 토스 포인트라는 실리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지난 1월 11일부터 4일간 LG전자 베스트샵 3개 매장에서 '혜택히어로'를 시범적으로 운영한 결과, 매장을 방문한 고객의 약 40%가 '혜택히어로'를 통해 미션을 수행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체험하였으며, 이를 통해 기존 고객 오프라인 경험 공간이 가지고 있던 효과측정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양질의 고객 경험 데이터를 확보하는 효과를 발휘한 바 있다.

HSAD관계자는 “일반적으로 고객이 매장에서 제품을 경험하는 수준을 파악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에서 '혜택히어로'는 고객의 관심 제품이나 취향 등에 대한 식별 데이터를 얻을 수 있으며, 자사몰 가입을 통해 경험이 완료되기 때문에 세일즈에도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혜택히어로'를 통해 체험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의 반응 또한 긍정적이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미션 클리어 방식으로 가전 체험을 재밌게 할 수 있어 좋았다.”, “체험 뿐만 아니라 포인트 혜택까지 챙길 수 있어 쏠쏠한 재미가 있다.” 등 고객들에게 신선한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 사례로 평가받았다. 

LG 베스트샵 이외에도 '혜택히어로'를 통해 오프라인 브랜드 경험 공간에서 색다른 고객 경험을 만들고 싶은 기업들은 HS애드에 의뢰해 개별 브랜드를 위한 공간을 토스앱 내에 만들 수 있다.

HSAD O2O마케팅사업부 이한복 상무는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경계가 없는 새로운 고객 경험과 브랜드가 원하는 경험을 접목하여 인사이트를 얻어내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마케팅 효율을 넘어 브랜드 세일즈 전략 툴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향후 발전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2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 LG전자 베스트샵을 방문한 고객이면 누구나 즐겁게 LG전자의 가전을 체험할 수 있으며, 매장 체험 이벤트 참여시 최대 2,000원의 토스 포인트 혜택까지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