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빌리티 AI, 차세대 이미지 생성AI ‘스테이블 디퓨전 3’ 발표

스테빌리티 AI, 차세대 이미지 생성AI ‘스테이블 디퓨전 3’ 발표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4.02.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인공지능 분야에서 스테빌리티 AI(Stability AI)는 최근 텍스트-이미지 모델의 진화에 있어 중요한 도약이 될 스테이블 디퓨전 3(Stable Diffusion 3)의 초기 프리뷰를 공개했다. 이 최신 버전은 다중 피사체 프롬프트 처리, 더 높은 이미지 품질 제공, 향상된 철자 능력 등에서 개선됐다고 스테빌리티 AI는 발표했다. 

이 모델은 아직 일반적으로 출시되지 않았지만,  사용을 원하는 경우 프리뷰 대기자 명단에 등록해 이용할 수 있다. 접근권한을 얻게 되면 디스코드 서버 초대 메일을 받게 된다.

출처 스테이블 디퓨전
출처 스테이블 디퓨전

8억 개에서 80억 개의 파라미터를 지원하는 스테이블 디퓨전 3는 확산 트랜스포머 아키텍처와 흐름 매칭 기술을 결합한다. 이 확장 가능한 접근 방식은 고급 AI 도구에 대한 액세스를 대중화한다는 스테빌리티 AI의 목표에 부합하며, 사용자에게 창의적인 요구 사항을 가장 잘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확장성 및 품질 옵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출처 스테이블 디퓨전
출처 스테이블 디퓨전

스테이블 디퓨전 3의 출시는 이미지 생성 기술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발전을 의미한다. 이 도구는 DALL-E와 같은 다른 고급 AI 도구와 경쟁하며 사용자에게 텍스트 설명에서 사용자 지정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더욱 정교한 옵션을 제공한다.

출처 스테이블 디퓨전
출처 스테이블 디퓨전

한편, 스테빌리티 AI는 안전하고 책임 있는 인공지능 관행을 믿는다고 밝혔다. 즉 스테빌리티 AI가 나쁜 행위자에 의한 스테이블 디퓨전 3의 오용을 방지하기 위한 합리적인 조치를 취했으며 계속해서 합리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안전은 모델을 훈련하기 시작할 때 시작되며 테스트, 평가 및 배포 전반에 걸쳐 계속되며, 초기 프리뷰에 대비하여 수많은 안전 장치를 도입했다고 전했다. 우리는 연구자, 전문가 및 우리 커뮤니티와 지속적으로 협력함으로써 모델의 공개에 접근함에 따라 진실성을 가지고 더욱 혁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