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국제광고제 2024, 출품작 모집... 6월 7일까지 참가비 25% 할인

런던국제광고제 2024, 출품작 모집... 6월 7일까지 참가비 25% 할인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4.03.1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런던국제광고제 2024(London International Awards 2024, 이하 LIA 2024)가 출품작을 2024년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참가비가 25% 할인되는 얼리버드는 6월 7일 마감한다.

올해 LIA는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다이렉트 등 두 개 부문을 추가했다.

크리에이티브 전략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이어지고 영감을 주는 발굴, 조사, 창의적인 문제 해결 및 발견에 관한 것이다. 전략은 발견 과정을 주도하며 새로운 인사이트와 창의적 자극을 찾는다. 전략은 문화, 카테고리, 인간, 브랜드 및 상황별 자료에서 도출된 모든 형태의 데이터와 가설을 통해 작동하여 창의적인 기회를 열어준다. 이 상은 문화, 카테고리, 소비자, 브랜드에 대한 깊은 이해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이어져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음을 인정하는 상이다.

다이렉트 광고는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왔다. 데이비드 오길비는 에이전시를 설립하기 전에 AGA 쿠커를 집집마다 방문해서 판매했다. 다이렉트 반응은 진화했지만, 여전히 결과 창출 측면에서 캠페인의 성공 여부를 가늠하는 훌륭한 척도이다.

LIA 의장인 테리 새비지는 "환경이 진화하더라도 변하지 않는 한 가지는 강력한 창의적 사고가 필요하다. LIA의 심사는 심사위원들이 각 카테고리에 출품된 모든 작품을 볼 수 있도록 한다. 사전 심사가 없기 때문에 최고의 작품이 수상작이 될 수 있도록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친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4년 6월 7일까지 출품하는 LIA 2024 얼리버드 참가자에게는 일반 참가비 25%가 할인된다. 25%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6월 7일까지 모든 참가를 완료하고 참가비를 결제해야 한다. 6월 7일까지 결제하지 않거나 6월 7일 이후에 미디어 업로드, 크레딧 또는 기타 변경 사항 등 수정이 필요한 모든 인보이스는 전체 요금으로 다시 청구된다. 

LIA의 회장 바바라 레비는 "참가비 할인은 전 세계 인재들이 인정받을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조치이다. 우리는 항상 전 세계의 더 많은 대표성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심사위원단이 문화적으로 다르지만, 타깃 청중에게 적합한 작품을 볼 수 있을 때 쇼는 더욱 견고해진다. 그러면 관점이 넓어지고 창의성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된다. LIA 상을 수상하는 것은 커리어를 강화하는 좋은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올해 심사는 9월 29일에 시작되어 2024년 10월 7일에 완료된다. 모든 심사는 앙코르 @ 윈 호텔 현장에서 진행된다. 모든 심사위원은 해당 카테고리의 모든 작품을 보고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작과 최종 후보작을 결정한다. 또한 각 패널은 재량에 따라 그랜드 LIA 수상 여부도 결정한다. 외부 사전 심사가 없기 때문에 모든 심사위원이 처음부터 끝까지 전적으로 참여하므로, 최종 결과가 게시되기 전에 심사위원은 최종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LIA는 WARC 크리에이티브 100에 포함된 5대 글로벌 어워드 중 하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