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챗 2024년 광고 수익, 전년 대비 13.7% 성장한 5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스냅챗 2024년 광고 수익, 전년 대비 13.7% 성장한 5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4.03.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스냅챗은 2022년 연속 분기별 수익 감소를 겪은 후 2023년에 광고 수익이 꾸준히 회복되었지만 빅테크와 비교하면 완만한 수준이다. 

WARC 미디어 예측에 따르면, 스냅챗은 올해 광고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13.7% 증가한 5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이는 2023년에 0.1% 비교되는 수치로 스냅챗이 새로운 전략으로 전환함에 따라 발생했다. WARC는 북미가 스냅챗의 광고 수익이 가장 큰 지역이지만, APAC은 마케터가 투자를 늘릴 의향이 가장 높다고 지적했다.

WARC 미디어의 콘텐츠 책임자인 알렉스 브라운셀(Alex Brownsell)은 “메타나 틱톡에 비해 브랜드는 스냅챗을 간과하기 쉽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 앱이 대규모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소셜 커뮤니케이션이 그룹 채팅으로 후퇴하고 있기에, 스냅챗은 실제 연결과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데 중점을 두는 것이 플랫폼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전했다.

스냅챗이 제공하는 과제와 기회에 대한 증거 기반 통찰력을 제공하는 WARC 미디어의 최신 플랫폼 통찰력 보고서는 광고주가 투자, 소비 및 성과에 걸쳐 플랫폼에 대해 알아야 할 주요 데이터 포인트에 대한 개요를 제공한다.

투자: 올해 스냅챗의 연간 광고 수익은 13.7% 증가한 52억 달러에 달할 것이다.

WARC의 연례 마케터 툴킷 설문조사에 따르면, 광고주의 21%가 스냅챗에 대한 투자를 늘릴 계획인 반면, 29%는 지출을 줄일 것으로 예상했다. APAC 마케터들은 투자를 늘릴 의향이 가장 높았고(23%), 유럽이 가장 낮았다(20%).

WARC 미디어 예측에 따르면, 스냅챗은 2023년에 0.1% 증가에 불과한 데 비해 2024년에는 전년 대비 +13.7%의 광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플랫폼의 최근 실적 발표에서는 스냅챗이 증강 현실에서 벗어나 광고 최적화, 콘텐츠 경험 및 사용자 성장을 위해 AI에 우선순위를 두는 전략의 변화가 드러났다. 그러나 특히 여전히 주요 광고주의 시선 수가 우선인 환경에서 대규모 광고비 경쟁 능력에 대해서는 회의적이다.

비즈니스 및 산업 분야는 2024년 스냅챗에서 가장 큰 지출 항목(7억 5680만 달러)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정치 광고 지출은 다가오는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로 인해 부분적으로 8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 스냅챗의 글로벌 DAU는 4억 1,400만 명에 달한다. 소비자 5명 중 1명은 브랜드 검색을 위해 스냅챗을 사용한다.

티톡이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는 수십억 명에 비해 규모가 작지만, 스냅챗은 특히 젊은 집단의 고유한 잠재고객과 관련하여 기반과 범위가 확장됐다.

스냅챗의 최근 수익에 따르면, 전 세계 일일 활성 사용자(DAU)가 전년 대비 10% 증가한 4억 1,400만 명을 기록했다. 위아소셜(We Are Social)은 스냅챗의 광고 시청자가 작년 전체보다 6.8% 증가한 6억 7,700만 명 이상일 것으로 추정한다.

북미 지역의 DAU 성장은 정체된 반면, 나머지 세계 사용자는 19% 성장했다. 인도는 미국, 파키스탄, 프랑스, 영국을 제치고 스냅챗 광고 시청자가 가장 많은 국가이다.

최근 참여 수치에 따르면, 매일 평균 50억 개가 넘는 스냅이 생성되고 있으며 매일 2억 5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AR에 참여하고 있다. 2023년 초에 AI 기반 챗봇을 출시했으며 3분기에 사용자가 2억 명을 넘었으며 축구가 가장 인기 있는 대화였다.

스냅챗의 월 평균 사용 시간은 3시간 30분이고, 평균 앱 세션 시간은 1분 23초이다. 반면 인스타그램은 2분 44초, TikTok은 5분 56초이다.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는 호주로, 사용자는 매달 스냅챗 앱에서 최대 17시간을 보낸다. 호주 스냅챗 사용자들도 하루에 40번씩 앱을 여는 것으로 알려졌다.

퓨리서치의 2023년 연구에 따르면, 미국의 대부분의 10대들은 틱톡(63%), 스냅챗(60%), 인스타그램(59%)을 사용한다고 답했다. 스냅챗을 사용하는 60%의 10대 중 14%는 거의 지속적으로 앱을 방문하거나 사용한다고 답했다. 젊은 집단은 '시각적 의사소통'을 높이 평가하며 이를 더 개인적이고 표현력이 풍부하다고 생각한다.

소셜 미디어가 제품과 브랜드를 발견하는 장이 되면서, 위아소셜은 소비자 5명 중 1명 이상이 브랜드 검색을 위해 스냅챗을 선택한다고 보고했다.

 

성과: 스냅챗의 스포트라이트에는 99% 브랜드 안전 콘텐츠가 있으며, 100% 안전한 크리에이터 콘텐츠가 있다.

스냅챗의 장점은 높은 수준의 브랜드 세이프티에 있다. 스냅챗의 데이터에 따르면, 스포트라이트의 브랜드 안전 콘텐츠는 99%에 가깝고 크리에이터 콘텐츠는 100% 안전하다.

새로운 종류의 디지털 미래로의 전환을 의미한다고 WARC는 지적했다. 즉, 채널이 원래 열망했던 보다 문자 그대로의 "소셜" 요소로의 복귀이다. 월간 사용자가 8억 명에 달하는 스냅챗은 연결, 메시징, 즐거움, 시각적 의사소통에 초점을 맞춘 고유한 잠재고객 기반을 보유하고 있다.

브랜드 자금을 지원받는 크리에이터 콘텐츠에는 기회가 있다. 스냅챗은 크리에이터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포함하여 브랜드가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와 파트너십을 맺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을 적극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2023년 FIFA 여자 월드컵, 그래미상, 슈퍼볼 등 최근 대규모 라이브 이벤트와 다가오는 2024년 파리 올림픽 파트너십 계약에 이어 스냅챗은 광고주가 문화적 순간을 활용하여 청중과 소통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하위 퍼널 목표, AR 및 AI 지원 도구, 크리에이터 콘텐츠, '클로즈 서클 효과'로 인한 사용자 사이의 높은 반응에 초점을 맞춰 플랫폼에서 소셜 커머스가 성장하고 있다. 최근 아마존과 스냅 거래는 틱톡과 경쟁하면서 두 플레이어 모두에게 이익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