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방탈출'과 함께하는 초등생 보안프로그램 교육 '핸즈온랩'

삼성전자, '방탈출'과 함께하는 초등생 보안프로그램 교육 '핸즈온랩'

  • 유지영 기자
  • 승인 2019.06.2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기간 : 2019년 6월 24일~ 7월 12일

삼성전자는 오는 7월 21일 서울 우면동 서울R&D캠퍼스에서 초등학생을 위한 보안 프로그램 교육 행사인 ‘제 3회 핸즈온랩(Hands on Lab)’을 개최한다.

삼성전자 핸즈온랩은 보안, 코딩, 암호 체계와 같은 다소 어려운 주제의 콘텐츠를 초등학생(4-6학년)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보안 기술과 관련한 이론적 지식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접목시켜, 쉽고 재미있게 보안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올해 핸즈온랩은 최근 유행하는 '방탈출' 게임으로 보안 기술을 체험하는 색다른 행사로 꾸며진다. 방탈출 게임은 팀워크를 발휘해 가장 빠르게 모든 방을 탈출한 조가 우승을 차지한다. 각 방마다 다양한 난이도의 보안, 코딩, 암호 해독 등의 문제가 주어지며, 보안 미션을 통과해 방을 하나씩 이동할 때마다 최종 문제 해결에 필요한 단서들을 모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방마다 모은 단서들을 조합해 최종 미션의 문제를 맞히면 방을 모두 탈출하게 된다. 방탈출 게임에는 총 7~8개 조가 참여하게 된다.

행사는 오는 7월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시 우면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서 열린다. 3시간 동안 진행되는 오전 교육 프로그램에서 암호의 기본 원리와 모스부호표, 코딩 툴 사용방법 등 보안과 관련한 이론 수업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오전에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방탈출 미션이 시작된다.

주최 측은 참가자 전원에게 단체 티셔츠와 점심식사, 간식 등을 제공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료증을 제공하고, 우승팀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학생과 함께 행사장을 찾는 가족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된다. 행사 참가를 기념하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핸즈온랩 포토존이 준비돼 있고, 가족들을 위한 다과도 제공한다.

삼성리서치 시큐리티팀 팀장 안길준 전무는 “아이들이 몸소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보안 기술의 기초 원리부터 활용까지 기본기를 탄탄히 다질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핸즈온랩 체험 행사를 통해 미래 사회를 열어갈 학생들이 어려서부터 보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보안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 전무는 이어 “앞으로도 삼성전자는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보안 분야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대와 인재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핸즈온랩은 전국 초등학생(4-6학년)을 대상으로 7월 12일까지 삼성리서치 내 SSTF(Samsung Security Tech Forum 2019)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