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뉴스에서 PR을 읽다 : 30인의 PR 전문가가 돌아본 30년간의 30대 뉴스
30대 뉴스에서 PR을 읽다 : 30인의 PR 전문가가 돌아본 30년간의 30대 뉴스
  • 최영호
  • 승인 2019.12.0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PR협회 (엮음) 지음, 한울아카데미

두산전자 낙동강 페놀 사태, 성수대교 및 삼풍백화점 붕괴, IMF 위기, 정주영 회장의 소떼 방북 김대중 대통령 노벨 평화상 수상, 한일월드컵, 김정일 사망, BTS 등 지난 30년간을 돌이켜 보면 우리사회에는 크고 작은 일들이 벌어졌다.

이 책은 한국PR협회 창립3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우리사회 30년 동안 세상의 관심이 집중되었던 30가지의 뉴스를 모아, 이를 재해석하고 PR 관점으로 분석하였다. 학계, 기업홍보실, PR 대행사 등에 근무하면서 PR 분야에서 다양한 업적을 쌓은 30인의 PR 전문가가 집필에 참여했다.

한국사회에서 30년간 발전해 온 PR은 단순히 기능적 역할에 머물지 않고 사회를 움직이고 변화시키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국가 행사나 사회적 이슈, 사건 등을 PR인들이 어떻게 보고 있는지, 그런 역사적 뉴스들이 PR 측면에서 어떻게 해석될 수 있는지 이 책을 통해 살펴보면서, 한국사회 30년의 이슈를 돌아보고 PR이 차지하는 위상이나 PR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