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 소비자의 변화 속에 광고 마케팅의 발전을 모색하다

미디어와 소비자의 변화 속에 광고 마케팅의 발전을 모색하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10.28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디애드포럼(회장 김상훈 인하대 교수) 10월 세미나가 10월 28일 프레스센터 대강의실에서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업계 및 관계 관계자들의 열띤 참여로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는 민경숙 TNMS 대표, 김기주 한국리서치 상무, 김성중 맥켄 코리아 사장의 발제에 이어 토론으로 마무리됐다.

민경숙 대표
민경숙 대표

첫번째 발제자로 나선 TNMS 민경숙 대표는 "TV 시청률 데이터의 확장 – TV 자막 데이터와 인터넷 동영상 조회수 데이터"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민대표는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대응하는 TNMS의 전략과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전통적인 TV 시청 데이터를 넘어 TV 자막 키워드 데이터로 기존 데이터에 깊이있는 인사이트와 아울러 인터넷 동영상 조회수 데이터로 ALL Screen에 대한 통합적 데이터 확보에 대해 말했다.

김기주 상무
김기주 상무

이어 한국리서치 김기주 상무는 "The TRANSPORMATION from COVID-19 ‘Media, Consumption, Thinking’"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김상무는 코로나로 나타난 한국인의 생활과 사고의 변화는 무엇인지와 소비생활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움직임이 있었는지를 구체적인 소비자 분석 데이터를 통해 제시했다. 특히 마케팅의 진정성, 타깃 세분화와 그에 따른 브랜드 차별화, 효율이 아닌 효과에 집중하는 디지털 마케팅, 그리고 ‘에이징 비즈니스(Aging Business) 강화’를 21년 브랜드 마케팅 전략 방향에 대한 화두를 던졌다.

김성중 사장
김성중 사장

끝으로 맥켄 코리아의 김성중 사장의 "Creative Thinking"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인간의 뇌는 Vertical Thinking과  Lateral Thinking 하다면서, 풀리지 않는 숙제를 해결하기 위한 lateral thinking 방법을 소개했다. 그리고 Creative Thinking은 단순히 크리에이브 뿐 아니라. 오히려 전략적 차별화를 만들어 가는데도 적용될 수 있는 생각의 전환 방법임을 이야기했다. 김사장은 Vertical Thinking의 Relevant, Lateral Thinking의 Surprising이 함께하는 Relevant  Surprising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