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광고제] "슬기로운 광고생활 : 광고도 콘텐츠다" 도티 Sandbox Network Inc., CCO

[부산국제광고제] "슬기로운 광고생활 : 광고도 콘텐츠다" 도티 Sandbox Network Inc., CCO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0.11.19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부산국제광고제는 온택트 페스티벌로 진행됐다. 온라인 개최라는 부득이한 사유로 전년 대비 전체 컨퍼런스의 수는 줄었으나,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리더들로부터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

매드타임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광고 산업의 미래에 대해 논하고, 광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폭넓은 시각으로 조망하기 위해 부산국제광고제 컨퍼런스 프로그램을 연재한다.

최근 유튜브를 중심으로 한 소위 뉴미디어라고 불리는 신규 콘텐츠 시장에서, 광고 마케팅의 중요성이 늘어나고 있다. 대중과의 가까운 심리적 거리를 기반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에서, 광고의 콘텐츠성에 대한 관심과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샌드박스에서는 이러한 뉴미디어 광고를 "브랜디드 콘텐츠"라고 부르며 콘텐츠로서 바라보는 시선을 명칭에도 포함하곤 한다. 유튜브 콘텐츠의 주된 매력을 형성하는 특성으로 진정성, 대리만족, 유용성, 소속감, 엉뚱함, 휴식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콘텐츠적 특성이 성공적인 광고에도 적용된 사례를 통해, 광고도 콘텐츠임을 보이고자 한다.

부산국제광고제 홈페이지 : http://www.adstars.org/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