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중년 아닌 이 시대의 진정한 에이스, ‘A세대’...TBWA코리아 'TBWA Senior Lab’ 출범

실버·중년 아닌 이 시대의 진정한 에이스, ‘A세대’...TBWA코리아 'TBWA Senior Lab’ 출범

  • 김신엽 기자
  • 승인 2020.12.2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리서치 미래트렌드연구소와 협업, 강력한 소비 주체로 떠오른 시니어 주목
시니어들을 ‘A세대’로 새롭게 정의하고 이들이 사랑한 브랜드 Top 10 선정

[ 매드타임스 김신엽 기자 ] 글로벌 독립광고회사 TBWA코리아(대표이사: 이수원)가 ‘TBWA Senior Lab’을 출범시키며 우리가 진정 주목해야 할 소비자로서 시니어를 집중 조명한다. 

최근 3~4년간 모두가 MZ세대에 주목하는 동안,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시니어 세대는 강력한 소비 주체로 부상하기 시작했다. TBWA Senior Lab은 이러한 소비 트렌드 변화를 바탕으로 기획된 시니어 타깃 전문 랩으로, 다양한 소비자 연구를 진행하는 조사전문기관 한국리서치 미래트렌드연구소와의 협업을 통해 시니어 타깃 커뮤니케이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시니어 타깃 마케팅을 펼치고자 하는 브랜드들에게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TBWA Senior Lab과 한국리서치 미래트렌드연구소는 자신에 대한 프라이드가 높고, 역동적이고 도전적인 삶에 대한 욕구가 강하며, 오피니언 리더로서 주변에 영향력을 발휘하는 등 기존 실버 세대와는 다른 ‘에이스’적 면모를 보이는 50~69세 소비자들을 ‘A세대’로 새롭게 정의했다.

분석에 따르면 이들 A세대는 X, Y, Z세대만큼이나 광고를 보고 제품 구매를 고려하는 광고 수용도가 높고, 다이나믹한 소비성향을 보이며, 풍부한 경제적/시간적 여유를 보유하고 있는 중요한 소비층으로서, 기업들이 필수적으로 주목해야 할 매력적인 타깃임을 확인할 수 있다. 

TBWA Senior Lab과 한국리서치 미래트렌드연구소는 이와 같은 A세대 특성을 나타낸 7개 키워드로 ▲Ageless ▲Accomplished ▲Autonomous ▲Attractive in my own way ▲Alive ▲Admired ▲Advanced를 제시했다. 

이와 더불어 TBWA Senior Lab과 한국리서치 미래트렌드연구소는 200여개 제품군의 3000개 이상 브랜드 중, A세대 소비자들의 브랜드 애착, 이용률, 최근 5년 내 이용 증감율, 브랜드 활력도를 기준으로 ‘최근 5년 A세대가 사랑한 브랜드 Top 10’을 선정했다. 해당 브랜드 리스트는 TBWA Senior Lab으로 별도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도 TBWA Senior Lab은 한국리서치 미래트렌드연구소와 내년 초 A세대를 대상으로 한 소비자 심층 조사를 바탕으로, ‘A세대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조건들을 도출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A세대에 대한 다양한 주제의 연구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