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유럽에서 두 번째로 큰 TV 그룹이 되었다

넷플릭스는 유럽에서 두 번째로 큰 TV 그룹이 되었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01.2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urope: TV group market share by revenue (2020)
Europe: TV group market share by revenue (2020) (출처 : Source: Ampere Markets - Operators)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넷플릭스는 2012년 출시 이후 유럽에서 급성장했다. 2016년에 유럽 전역에서 서비스를 개시, 매출 10억 달러를 돌파했다. 2017년에는 유럽에서 구독 TV 비즈니스 중 가장 많은 고객을 기록했다.

암페어어낼리시스에 따르면, 2020년에 넷플릭스는 유럽 내 매출 규모에서 컴캐스트(유럽 스카이 사업부 소유)에 이어 독일 공영방송 ARD를 제치고 2위에 올랐다. 2020년에 넷플릭스는 전체 유럽 TV 매출의 6% 이상을 차지했다.

반면, 현지 방송사들은 더 많은 압력에 직면해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은 TV 광고 시장을 쇠퇴의 길로 내몰았고, 기존 브랜드의 문제들을 악화시키고 가속화시켰다. 넷플릭스가 지속적으로 성공하는 가운데, 현지 기업들은 경쟁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넷플릭스만으로 해도 많은 주요 상업방송사들보다 더 많은 자금을 확보할 수 있고, 그 규모는 대부분의 로컬 경쟁사 대부분이 따라올 수 없는 양질의 콘텐츠를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글로벌 대 로컬 불균형은 온라인 시청 변화를 더욱 가속화할 것이며, 이제는 젊은 층뿐만 아니라 노인층으로 옮겨가기 시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