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와 대행사 임원들은 미디어를 '상품' 보다 "품질"을 본다

광고주와 대행사 임원들은 미디어를 '상품' 보다 "품질"을 본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02.13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미디어포스트
출처 미디어포스트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미디어 구매의 증가과 프로그래매틱 구매로의 전환 등 미디어 구매의 최근 트렌드가 미디어 가치에 대한 업계의 인식이 "품질"이라기 보다는 "상품"에 가깝게 보인다. 그러나 컨설턴트 ID Communications의 새로운 연구는 미디어 구매에서 실제로는 품질에 더 집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포스트에 따르면, 현재 훨씬 더 많은 광고주와 대행사 임원들이 미디어를 품질로 보는 사람들이 상품으로 보는 사람들보다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강력히 믿고 있다"고 한다.

2020년 12월에 미디어, 마케팅 및 바잉 담당 임원들로 구성된 국제 패널을 조사한 이 연구는 광고주와 대행사가 이러한 정서에 부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아래 도표 참조).

출처 미디어포스트

미디어포스트에 따르면, 보고서는 미디어 상품화에 대한 이른바 '하의 경쟁' 우려에서 반등하는 것인지 등 최근의 변화를 설명하지 않고 있지만, 미디어가 마케팅 믹스의 다른 어떤 측면 못지않은 전략적 우위를 가질 수 있다는 광범위한 공감대가 형성돼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미디어는 어떤 형태의 광고처럼 전략적일 수 있으며, 상품 구매만큼 기존의 짐을 훨씬 넘어섰습다."라고 한 익명의 광고주는 보고서에서 인용했다. 다른 응답자는 "마케팅 지출의 규모, 복잡성, 점유율, 그리고 비즈니스에 대한 미디어의 잠재적 수익을 고려할 때, 품질 구매로 간주하지 않는 사람은 올바른 위치에 있지 않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