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SNS에서 가장 좋은 이미지 크기 : 소셜 미디어 사이즈 가이드 (2021)

[인포그래픽] SNS에서 가장 좋은 이미지 크기 : 소셜 미디어 사이즈 가이드 (2021)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03.01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SNS에서 일반 사용자의 주의력은 얼마나 될까? 분명 매우 짧다. 짧은 순간에 사용자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

우선 눈에 잘 띄는 비주얼이다. 비주얼은 모든 SNS에서 지속적으로 중요한 참여 동인이다. 비주얼이 있는 소셜 미디어 포스트는 순수 텍스트 포스트와 비교하여 94% 더 많은 뷰를 생성하고, 200% 더 많은 공유를 생성한다. 게다가 GIF가 있는 트윗은 일반 트윗보다 최대 55% 더 많은 호감을 얻을 수 있다.

비주얼 콘텐츠의 필요성은 2021년에도 증가할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제작해야 할까? 우선 SNS에서 플랫폼에서 요구하는 조건, 특히 크기가 맞아야 한다. 크기가 맞지 않으면, 해상도가 깨어지기도 하고, 이미지가 짤려서 보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Blog2Social은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시각적 요구 사항에 대한 최신 개요를 제공하는 "최상의 이미지 크기를 위한 소셜 미디어 가이드(Social Media Guide For Best Image Size)"를 발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