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어린이날 특집 방송, 만화 영화 시청률 낮았다

[시청률] 어린이날 특집 방송, 만화 영화 시청률 낮았다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1.05.0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 시청률조사기업 TNMS에 따르면,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특집 편성된 방송 중 가장 시청자들이 많이 시청한 프로그램은 KBS1에서 방송한 ‘더 나은 삶 어린이가 안전한 대한민국 우리가 바라는 어린이날’로 시청률 3.7%를 기록했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의 현실과 사회적 돌봄 시스템을 점검하고,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우리 사회가 도울 방안을 모색하는 내용을 담았다.

그 다음 시청자들이 많이 시청한 프로그램은 다큐를 기반으로 한 KBS1 ‘심쿵 아기동물 성장기’ 였으며 시청률 3.5% 를 기록했다. 뒤를 이어 KBS1 ’더 나은 삶 어린이가 안전한 대한민국 어린이는 사랑입니다’ 2.7%, KBS창작동요대회 2.3%를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반면 어린이날 특집으로 방송된 영화나 만화는 이들 프로그램 보다 모두 시청률이 낮았다. SBS 특선만화 ‘레드슈즈’ 2.1%, KBS2 특선한국영화 ‘미스터주:사라진VIP’ 1부 1.7% 2부 1.9%, MBC 특선한국영화 ‘뽀로로 극장판:공룡섬 대모험’ 1.1%, KBS1 특선한국영화 ‘극장판 미니특공대:햄버거 괴물의 습격’ 0.8%를 기록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