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광고 플랫폼 모비온 3.0, 캠페인 직접 세팅 및 자동화 돕는 ‘셀프 서빙’ 기능 강화

AI 광고 플랫폼 모비온 3.0, 캠페인 직접 세팅 및 자동화 돕는 ‘셀프 서빙’ 기능 강화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3.07.05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라이플, 7월 31일까지 셀프 서빙 기능 강화한 ‘모비온 3.0’을 모든 캠페인에 순차 적용 예정
셀프 서빙에 대한 니즈를 자체 설문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2%가 긍정적인 답변
모비온 3.0, 카피 문구 추천 및 효과 측정 등 광고 세팅과 효율 최적화를 위한 자동화 기능 강화

[ 매드타임스 신성수 기자] 인라이플(ENLIPLE)은 광고 플랫폼 '모비온 3.0' 내 캠페인 직접 세팅 및 자동화를 돕는 '셀프 서빙 및 AI 자동화 운영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오는 7월 31일(월)까지 모든 광고주의 캠페인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모비온 3.0은 AI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관심사, 행동 패턴 등을 분석한 고객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초개인화 맞춤광고를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이다. 업그레이드된 기능은 작년 8월부터 기존 광고주의 신규 캠페인에만 베타 적용되었으며, 오는 7월 31까지 모든 광고주의 캠페인에 적용될 예정이다. 모비온뿐만 아니라, 최근 국내·외 광고 플랫폼들도 마케터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인공지능(AI) 기반의 셀프 서빙 방식으로 전환되는 추세이다.

모비온이 광고회사 및 광고주 162명을 대상으로 6월 19일(월)부터 6월 23일(금)까지 ‘광고 플랫폼 셀프 서빙’에 대한 니즈를 조사했다. 조사 결과, 약 82%의 응답자가 광고 캠페인 세팅 및 수정 등 셀프 서빙할 수 있는 플랫폼을 선호하며, 그중에서도 63.2% 응답자가 광고 효율 최적화는 플랫폼의 AI 엔진 기술력을 통해 자동화되길 희망했다.

모비온 3.0은 크게 네 가지 기능을 업그레이드하여 셀프 서빙을 지원한다.

첫째, 모비온 플랫폼을 처음 사용하는 마케터도 전문 인력 없이 쉽고 빠르게 광고 세팅을 할 수 있다. 캠페인 목표 설정부터 광고 스케줄, 예산 설정, 랜딩 URL 삽입, 소재 등록 등 세팅 과정이 기존보다 간소화되어 개인차가 존재하지만 약 3분이면 세팅이 가능하다.

둘째, 카피 문구 등 소재 제작 자동화 및 상품 분석 기능을 강화하여 셀프 서빙을 지원한다. 모비온과 연동된 크리에이티브 센터 ‘모비티브’는 챗GPT 기능을 탑재하여 필수 키워드 태그, 타깃 연령대, 성별 등 기본 정보만 입력하면 카피 문구도 자동으로 추천한다. 또한 A/B 테스트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재별 효과 측정 및 자동 운영이 가능하다. 향후에는 배너 이미지 자동 생성 및 에디터 기능과 동영상 자동 생성 기능까지도 추가될 계획이다.

셋째, 마케터가 KPI(주요 성과 지표)만 설정하면 효율 최적화 세팅이 자동으로 운영된다. AI 기반의 머신러닝 기법을 통해 모비온이 보유한 캠페인별 데이터를 분석하여 성과가 좋은 타기팅 조합을 자동으로 설정한다. 모비온의 광고 타기팅은 투데이 카트 매칭, 커스텀 리타기팅 매칭, 본 상품 매칭, 관심 상품 매칭 등 31개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최적의 타깃을 선별하여 맞춤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또한, 머신러닝을 통해 광고 효율이 좋은 디바이스와 타깃에 자동으로 예산이 할당된다.

아울러, 모비온은 신규 모수 확보를 위한 UV 캠페인의 경우 타사에 비해 안정적인 CPC(클릭 당 비용) 단가로 운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유저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

모비온 관계자는 "모비온은 광고주들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모비온 3.0을 개발했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광고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혁신적인 기능과 서비스로 광고주들을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