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집콕족은 집에서 즐긴다! 스트레스는 다운, 면역력은 업

2020 집콕족은 집에서 즐긴다! 스트레스는 다운, 면역력은 업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0.03.1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외부 활동을 줄이고 집 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이른바 '집콕족'이 늘어났다. 뜻하지 않게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실내 활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집을 단순히 주거 공간이 아닌 실내 댄스, 게임, 이벤트 참가 등 즐기는 공간으로 만들 수 있는 △집에서 요가, 홈트레이닝을 통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요리 초보도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맞춤형 앱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실내의 재밌는 순간을 영상으로! 고프로 앱을 이용한 ‘고프로 집콕 챌린지’ 이벤트

고프로(GoPro)는 오는 22일까지 실내에서 고프로 또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을 담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심사를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고프로 집콕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참가자는 집, 실내 등에서 재미있는 순간을 담아 고프로 앱으로 1분 내외 영상으로 편집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고프로집콕챌린지 #고프로앱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고프로, 스마트폰 촬영에 관계없이 고프로앱으로 편집한 영상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고프로 앱은 20가지 이상의 필터와 테마를 적용한 스토리텔링 편집 기능, 사진과 영상 속 가장 의미 있는 순간을 선별하는 기능, 스마트폰 내 저장된 사진과 영상 추가 기능 등을 갖췄다. 고프로 앱 이용자는 영상마다 자신에게 맞는 필터를 선택해 무한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체계적인 실내 운동 프로그램 만들기,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개인위생 관리만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밀폐된 곳에서 여럿이 함께하는 운동은 피하고 집 안에서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Nike Training Club)’ 앱은 앱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근력, 지구력, 활동성을 높일 수 있게 185가지 이상의 운동을 무료로 제공한다. 세계적인 나이키 마스터 트레이너들과 함께 바쁜 생활 속에서도 간단한 집중 바디 웨이트 운동을 할 수 있으며, 초보자와 숙련된 선수 모두 본인의 일상에 알맞은 '맞춤형 추천'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체계적인 운동 계획이 필요하다면 진척도 관리와 일정을 조정하면서 직접 플랜을 세워 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

 

즐겁게 춤추고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는 ‘저스트 댄스 나우’

코로나로 인해 평소보다 외부활동이 제한되어 우울감, 심리적 불안 등의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기 쉽다. 스트레스는 대사 기능을 수축 시켜 다른 신진대사 기능을 저하시키고 면역력을 떨어트리는 원인 중 하나이다. 전문가들은 새로운 음악 감상, 실내 댄스 등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즐거움을 찾아 스트레스받는 일을 줄이는 것을 추천한다. ‘저스트 댄스 나우(Just Dance Now)’ 앱은 음악에 맞춰 춤을 출 수 있게 500곡 이상의 음악을 제공한다. 앱을 실행한 후 핸드폰을 모니터 혹은 TV에 연결하면 핸드폰이 컨트롤러 역할을 해주어 비디오 게임기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 내 헬스킷 대시보드를 사용해 게임을 하며 소모한 열량을 확인할 수 있고, 약 1000명의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스트레스는 감소시키고 혈액 순환은 좋게! ‘다운 도그’

요가는 신체균형과 유연성을 증진하는 것은 물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운동이다. 전문가들은 요가가 근육을 이완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한다. 요가 앱 ‘다운 도그(Down Dog)’는 이용자가 앱을 통해 집안 거실, 호텔 등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수련할 수 있도록 맞춤형 클래스를 제공한다. 앱에는 약 6만가지의 요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이용자가 원하는 난이도 및 수련 타입을 골라 자신만의 요가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이용자가 지루하지 않도록 다이나믹한 음악, 6명의 요가 강사 목소리 제공, 특정한 부분을 집중 공략할 수 있는 부스트 기능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3일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진짜 초보를 위한 요가’앱을 통해 초보자도 집에서 편안하게 요가를 배울 수 있다.

 

좋은 영양소 섭취하여 감염과 질병 예방, ‘요리백과 만개의 레시피’

좋은 영양소가 함유된 음식 섭취는 감염이나 질병 등을 예방할 수 있게 도와준다. ‘요리백과 만개의 레시피’는 일품요리부터 간단한 집밥요리까지 약 10만여개의 레시피를 제공해 요리초보도 쉽게 요리할 수 있는 국내 요리 앱이다. 모든 메뉴가 종류별, 상황별로 정리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원하는 레시피를 간편하게 고를 수 있다. 또한 재료별 레시피 기능을 이용하면 냉장고에 특정 재료만 남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육류, 해물류, 채소류 등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 아울러 마음에 드는 레시피를 스크랩하여 개인 폴더로 편집 및 공유가 가능하며, 테마별로 인기 있는 스크랩도 제공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