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몽크스, 데이터 회사 4 Mile Analytics 합병으로 데이터 기능 강화

미디어.몽크스, 데이터 회사 4 Mile Analytics 합병으로 데이터 기능 강화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2.01.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몽크스
마틴 소렐ⓒ미디어.몽크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미디어.몽크스의 모회사인 S4 캐피털은 데이터 및 디지털 미디어 기능을 확장하면서 포마일 애널리틱스(4 Mile Analytics)와 올해 첫 합병을 발표했다.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데이터 컨설팅 회사 포마일 애널리틱스와의 합병은 데이터 엔지니어링, 거버넌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UX 설계 및 프로젝트 및 제품 관리 서비스뿐만 아니라 분석 기능을 도입함으로써 미디어.몽크스의 역량을 강화하게 됐다.

2017년 Nick Fogler가 설립한 포마일 애널리틱스는 현재 루커(Looker), 스노플레이크(Snowflake), 파이브트랜(Fivetran), 구글 클라우드 등 파트너사의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포마일 애널리틱스는 클라이언트에게 모바일 앱 및 웹사이트를 위한 맞춤형 데이터 시각화 도구, 전문 데이터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배포, IT 및 데이터 팀 교육 및 개발을 포함한 다양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따라서 해당 서비스는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에 크게 중점을 둔 미디어.몽크스의 서비스와 맞물려있다. 지난해 포마일 애널리틱스는 약 65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이 두 배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S4 캐피털의 마틴 소렐 회장은 성명에서 "데이터를 이해하고 이에 따라 행동하는 것은 S4 캐피털 콘텐츠, 디지털 미디어 및 기술 서비스 제공의 핵심이다. 특히 구글과 루커 및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역량과 파트너십을 확장하면서 포마일 애널리틱스에서 닉, 샘 및 동료들을 환영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포글러는 이번 계약을 통해 회사는 "클라이언트들에게 더 많은 그룹의 제품을 제공하고 우리 팀에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를 보았다고 덧붙였다. 

미디어.몽크스의 글로벌 데이터 부사장인 Tyler Pietz는 클라이언트로부터 "데이터 분석 및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에 대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한 수요"를 확인했으며, 이번 거래가 서비스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4 캐피털은 지난 12개월 동안 대대적인 인수에 나섰고, 12월까지 이어지는 트레이딩에서도 40%대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소렐은 "우리는 2022년과 그 이후에 2022-24년 4차 3개년 계획에 포함된 우리 앞에 놓인 성장 기회에 대해 흥분된다. 회사의 규모를 유기적으로 두 배로 늘리고 운영 EBITDA 마진을 이전 수준으로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3개년 계획에 따라 우리의 예산은 25% 유사 총이익/순이익 증가율로 책정됐다."라고 밝혔다.

S4캐피털은 3월 18일 올해 실적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