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컨텍스트 광고 시장, 2026년까지 3351억 달러에 도달

글로벌 컨텍스트 광고 시장, 2026년까지 3351억 달러에 도달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2.03.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Global Industry Analysts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팬데믹은 지난 2년 동안 광고 수익에 영향을 미쳤지만, 글로벌 인더스트리 애널리스트스에 의해 발표된 "Contextual Advertising - Global Market Trajectory & Analytics"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컨텍스트 광고 시장이 올해 거의 2,000억 달러를 기록할 것이며, 2026년까지 3551억 달러로 추정되며, 그 기간 동안 13.3%의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컨텍스트 광고는 웹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고 페이지의 콘텐츠와 관련이 있는 광고를 말한다. 광고는 일반적으로 자동화된 시스템을 통해 표시되며, 광고 콘텐츠는 사용자가 보는 웹 페이지 콘텐츠와 직접 관련이 있다. 키워드 타기팅에 따른 광고 선정이 완료된다. 인텍스트 테크놀로지(in-context technology) 또는 인텍스트 광고(in-text advertising)라고도 불리는 컨텍스트 광고는 언어적 요소의 도움을 받아 통제되는 타기팅 광고의 한 종류이다. 이 광고 시스템은 웹사이트 텍스트에서 키워드를 스캔하여 웹페이지로 광고가 전송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그 광고들은 팝업 광고의 형태로 나타난다. 컨텍스트 광고의 예로는 스포츠 웹사이트를 보는 사용자에게 티켓 판매자와 기념품 판매상을 표시하는 것이다. 검색 엔진은 또한 검색 결과 페이지에 광고를 표시하기 위해 컨텍스트 광고를 사용한다. 검색 엔진은 광고를 선택하기 위해 사용자의 쿼리에 키워드를 사용한다.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에 최소한의 시간이 주어지며, 그 시간 내에 사용자가 클릭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다음 해당 광고로 변경된다. 컨텍스트 광고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기존 광고에 비해 사용자에게 자극이 적다는 점이다. 이러한 이유로, 그것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고 광고 반응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출처 미디어포스트

COVID-19 위기 속에서 2022년 1998억 달러로 추산되는 컨텍스트 광고의 글로벌 광고의 시장은 2026년까지 3351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보고서에서 분석한 부문 중 하나인 액티비티 기반 광고는 CAGR이 14.2% 성장하여 2026년 1,95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팬데믹과 그로 인한 경제 위기의 사업적 영향을 분석한 후, 위치 기반 광고 부문의 성장은 향후 7년 동안 12.8%의 CAGR로 재조정됐다. 이 부문은 현재 전 세계 상황별 광고 시장의 40.6%를 차지하고 있다.

액티비티 기반 광고는 현재 전 세계 컨텍스트 광고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분석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점유율과 가장 빠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액티비티 기반 광고의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은 증가하는 인터넷 사용자 수에 기인한다. 소셜 미디어와 예측/고객 행동 분석의 이 시기에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액티비티 기반 광고는 주로 로고, 그래픽, 텍스트, 사진 등이 포함한다. 이러한 광고는 인스턴트 메시징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이메일, 웹페이지에 표시된다.

한편, 미국 시장은 2022년 646억 달러로 추산되고 있으며, 현재 세계 시장에서 32.76%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중국은 분석 기간 동안 16.3%의 CAGR에 이어 2026년 시장 규모가 45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다른 주목할 만한 지리적 시장으로는 일본과 캐나다가 있는데, 분석 기간 동안 각각 11.3%, 11.8%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유럽 내에서는 독일이 CAGR 약 12.4%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나머지 유럽 시장은 분석 기간이 끝날 때까지 521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은 신제품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하는 마케터의 지원을 받아 고무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많은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에서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이 증가하고, 모바일 광고에 대한 경향이 증가하고 있다. 성장을 촉진하는 다른 주요 요인으로는 디지털 마케팅에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의 채택 증가, 스마트폰의 수와 사용 증가, 글로벌 맞춤형 마케팅 전략 등이 있다. 또한, 디지털 방식으로 고객을 끌어들이는 것과 관련하여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의 사용과 통합은 엄청난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가까운 미래에 빠른 시장 성장을 보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포된 기기를 기준으로 하면 모바일 기기가 시장의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광고는 특정 제품, 서비스 또는 브랜드로 고객을 끌어들이는 주요 발전 중 하나다. 모바일 광고의 성장은 가까운 미래에 전 세계 상황별 광고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을 뒷받침할 것으로 예상된다.

퍼블리셔는 컨텍스츄얼 데이터 도구를 사용하는 현명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 따라서 초점이 제3자 기반 및 데이터 집약적인 잠재고객 타기팅에서 벗어나면서 컨텍스츄얼 광고 수익에 대한 통제력을 높이고 있다. 컨텍스트 광고 타기팅은 콘텐츠를 읽고 있는 환경을 기반으로 사람들에게 표시되는 광고를 포함한다. 브랜드 안전성을 위해 적절한 키워드를 넘어서는 페이지 분류에 보다 구체적인 기술 도구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는 점점 더 미묘해지고 있다. 퍼블리셔는 컨텍스트 기반 광고 도구를 구축하고 이를 자사 데이터 세그먼트와 통합하고 있다. 또한 퍼블리셔는 컨텍스트 데이터를 이메일 주소나 CRM 레코드를 포함하는 기존의 제1자 데이터 식별자와 결합하고 있으며 알 수 없는 대상을 위한 중복 대상 세그먼트를 개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