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2022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인포그래픽] 2022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01.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2021년에 이어 올해도 디지털 마케팅은 강화되고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Red Website Design은 캠페인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공유했다.

1. 메타는 어디에나 있다 : 페이스북은 공식적으로 이름을 메타로 변경했다.  페이스북은 가상 및 증강 경험을 뜻하는 메타버스에 크게 베팅하고 있다. 마케터는 이런 공간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찾기 시작해야 한다.

2. B2B에서도 인플루언서는 계속 성장한다 :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21년에 138억 달러에 달한다. 인플루언서가 제품을 승인하기 때문에 본질적으로 컨텍스트와 관련성을 제공한다.

3. 광고는 개인 정보 보호 문제에 직면해 있다 : 현대의 디지털 광고는 자동으로 최적화하기 위해 데이터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iOS 업데이트와 보류 중인 쿠키 제거와 같은 새로운 개인 정보 보호 규정으로 인해 인공 지능에서 데이터 사용이 감소하고 있다. 마케터들은 이것이 그들의 광고에 미칠 영향을 평가하고 사전 예방적이어야 한다.

4. 마케터는 더 전략적이어야 한다 : 자동화, AI, 머신러닝이 디지털 마케팅의 많은 불평거리를 없애고 있는 만큼 마케터들은 더욱 전략적으로 변모해야 한다. 마케터는은 그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방해하는 것에 집중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5. 링크드인은 계속 성장하고 있다 : 링크드인은 계속해서 떠오르는 스타이다. 각 분기마다 플랫폼에 대한 월간 활성 사용자 및 참여에서 상당한 증가를 보이고 있다. 또한 기업과 페이지에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6. SEO는 덜 게임적이고 더 통합되어 있다 : 검색 알고리즘이 지속적으로 스타트하고 컨택스트에 맞게 되고 있기 때문에, 마케터는 SEO의 "해킹"과 "트릭"에 대해 덜 잊어버리고, 사용자들에게 탁월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데 더 집중해야 한다.

7. 경험은 새로운 사회적 화폐다 : 기업들은 여전히 입소문을 타고 사회적 관심을 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케터는 소셜 미디어의 입소문을 타기 위해 고객과 상호 작용하는 모든 단계에서 경험을 쌓는 데 집중해야 한다.

8. 디지털 일자리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 디지털 기술은 가장 수요가 많다. 그러나 디지털 기술을 찾는 기업의 수와 시장의 기술 사이에는 큰 기술 격차가 있다. 마케터는 관련성을 유지하기 위해 기술을 향상시켜야 하고, 리더들은 조직을 위한 디지털 기술 계획을 가져야 한다.

9. 페이스북(메타)은 어디에도 가지 않는다 : 많은 부정적인 이슈로 인해 페이스북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페이스북은 약 30억 명의 사용자가 있으며, 매월 사용자가 늘고 있다.

10. 웹사이트 속도가 빨라진다 : 웹사이트 트래픽은 압도적으로 모바일에서 나오고 있지만, 대부분의 웹사이트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구글이 Core Web Vitals ㅇ사이트 디자인을 론칭함에 따라 속도가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11. 모든 것이 알고리즘에 의해 좌우된다 : 디지털 마케팅의 모든 부분(소셜 미디어, 뉴스피드, 디스플레이광고, 소셜 광고, SEO, 이메일)이 알고리즘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 알고리즘은 모두 사용자 경험이라는 동일한 기본에 최적화된다. 관련성을 유지하기 위해 마케터는 고객이 원하는 사용 경험을 제공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그들의 콘텐츠가 잘 보이지 않을 것이다.

12. 적은 것이 많은 것이다 : 디지털 마케팅 옵션의 폭발은 많은 기업들이 너무 많은 채널에 걸쳐 너무 얇게 퍼져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마트한 비즈니스는 한 채널을 장악하는 데 집중한다. 마케터들은 더 집중해하고, 더 적은 일을 더 잘 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