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광고는 덜 형식적이고 더 네이티브해진다

비디오 광고는 덜 형식적이고 더 네이티브해진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2.01.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slpash
ⓒunslpash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소셜 비디오 광고는 이제 유입 경로 전체에 걸쳐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 광고주는 2022년에 더 많은 네이티브 비디오 광고를 개발하고, 크리에이터 비디오를 유료 광고로 홍보하고, ISR에 더 많이 투자하고, 소셜 플랫폼에서 여전히 부상하고 있는 쇼핑 라이브스트림에 대한 노력을 지원하는 등 몇 가지 주요 유료 소셜 전략을 우선시할 것으로 이마케터는 예상했다.

이마케터에 따르면, 브랜드들은 보다 비공식적인 동영상 광고 제작에 적응하기 시작했다. 플랫폼에서 기본적으로 나타나는 사용자 생성 콘텐츠 또는 크리에이터 콘텐츠의 흉내를 내고 있다. Rumpler에 따르면, 이 광고들은 사용자들이 덜 형식적인 느낌을 크리에이티브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좋은 성과를 내는 경향이 있다. 

일부 브랜드는 소셜 미디어에서 TV 광고와 같이 제작 가치가 높은 세련된 비디오 크리에이티브를 우선시하던 과거의 접근 방식에서 사고를 변화했다. 

이러한 변화는 지난 한 해 동안 틱톡이 가속화시켰다고 이마케터는 말한다. 광고주들은 더 많은 브랜드가 그들의 비디오 광고에 "로파이(lo-fi)" 또는 "셀피" 스타일을 채택하는 것을 보았다고 언급했다. 브랜드는 심지어 릴스와 같은 다른 소셜 게재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틱톡 비디오에서 오디오, 춤, 그리고 독특한 각도의 인기 있는 사용을 차용하고 있다.

Horizon Media의 Gerber는 "틱톡에서 매우 선구적인 스타일이 페이스북 피드에서 브랜드 광고까지 번지는 것을 보았다."라고 말했다.

또한 틱톡의 영향으로 광고주들은 광고에서 유기적인 비디오의 자연스러운 느낌과 에너지를 활성화하기 위해 텍스트 오버레이, 스티커, 플라이인과 같은 네이티브 요소와 효과를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것이 특히 틱톡, 스냅챗,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더 강력한 우선순위가 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