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스톡, 2022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낙관주의와 반항심"

어도비 스톡, 2022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낙관주의와 반항심"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2.01.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사람이 향하는 시각은 종종 그들의 심리 상태를 반영한다. 팬덱믹 하에서 2년이 지난 지금 우리 삶의 많은 요소가 바뀌었다.

1~2년 전, 브랜드는 팬데믹과 이와 관련된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요구 사항 및 기타 행동 변화에 신중하고 차분한 메시지로 대응했지만 상황은 발전했다. 증가하는 글로벌 도전에 직면하여 편안함, 연결 및 자기 관리와 같은 핵심 테마가 계속해서 나타난다. 그러나 거의 모든 부문의 기업이 원격 또는 하이브리드 작업과 계절이 지날수록 가속화되는 디지털 혁신을 수용하면서 우리의 새로운 현실에 대한 자신감과 수용도 커지고 있다.

이런 변화 속에서 어도비 스톡은 두 가지 주요 주제를 추출했다. 첫째, 사람들은 낙관주의에 굶주려 있으며, 재미, 기발함, 놀이에 대한 끝없는 갈증은 연령, 산업 및 브랜드 범주에 걸쳐 나타난다. 둘째, 우리 모두는 우리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들의 행복을 보호하기로 결정한 진정성 있고 의미 있는 연결을 더욱 갈망한다.

어도비 스톡에 따르면, 이 두가지 동인은 아이디어와 그것을 표현하는 비주얼에서 서로를 보완하고 있다. 어도비 스톡의 리서치, 고객 데이터 및 주요 업계 캠페인을 통해 이러한 주제에 대한 다양한 변화를 확인했다. 어도비 스톡은 증권 업계, 고객 신호 및 자체 조사 결과를 종합하여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벡터 그래픽, 디자인 템플릿, 모션 그래픽, 3D 및 몰입형 경험을 통해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트렌드를 발표했다. 다음은 어도비 스톡이 발표한 트렌드다.

 

강력한 장난(Powerfully Playful)

사람들이 다시 야외에서 친구나 가족과 함께 하루를 보내면서 상황이 좋아지기 시작했다. 이러한 높은 정신력과 자유감과 함께, 낙천주의와 기쁨을 보여주는 작은 순간들의 이미지들이 빛을 발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밝고 대담한 색상, 게임과 춤, 애니메이션 요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강렬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패션과 뷰티, 식음료, 기타 주요 제품 부문의 지친 소비자들에게 이러한 트렌드는 웃음, 열정, 희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어도비 스톡은 "변덕스러운 이 트렌드의 이면에는 기개가 있습니다. 즉, 아무리 가파르더라도 계속 도전하고 미소를 잃지 않으려는 결의가 있다."라고 말한다.

중심적 자아(The Centered Self)

만약 자신을 돌볼 수 없다면, 어떻게 주변 사람들을 돌볼 수 있나요? 이 개념은 지금 이보다 더 진실할 수 없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의 영향이 여전히 전 세계에 반향을 일으키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불투명한 공공 생활로의 복귀로 인해 우리 모두는 어느 정도의 소진과 자기 회의와 싸우고 있다. 불확실하고 도전적인 순간에 사람들은 정신 건강을 우선시하고 유지하는 가치에 대대적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The Centered Self"라고 부르는 새로운 시각적 트렌드는 "자기 수용, 명상의 순간, 신체 긍정 및 자연과의 연결"을 묘사하는 이미지를 통해 자기 사랑을 인정한다.

우리의 지구를 우선하라(Prioritize Our Planet)

환경과 기후 변화에 대한 대중의 관심은 사상 최고다. 2021년은 홍수에서 화재에 이르기까지 자연 재해를 연이어 가져왔고 기후 변화의 현실을 헤드라인으로 지속적으로 가져왔다. 지구 우선 순위라고 명명한 시각적 트렌드는 더 큰 지속 가능성을 향한 움직임의 연속 이상이다. 소비자들이 환경 주제에 대한 인지도와 정교함을 높이면서 주요 브랜드들은 이러한 가치와의 연계를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그루브에서(In the Groove)

주류(Mainstream) 캠페인은 역동적인 움직임으로 가득 차 있다. 스틸 광고에서도 옷과 머리카락이 소용돌이치는 모습이나 춤추는 몸의 우아한 선을 묘사하는 비주얼은 순간 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동은 사람들이 참여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어도비 스톡은 "브랜드 캠페인의 중심 주제로서의 움직임은 아름답고 시각적으로 영감을 줄 뿐만 아니라 우리가 만지지 않고도 신체적인 것을 경험할 수 있는 방법이다."이라고 말한다.

소프트 팝(Soft Pop)

소프트 팝은 재미있고 유연한 형태로 정의되는 트렌드다. 이러한 비주얼은 크게 3D 만화, 캐릭터 내러티브, 물렁물렁한 외모를 특징으로 한다. 개성이 담긴 이모티콘, 만화, 상징, 부드럽고 둥글고 곡선을 그리거나 과장된 모양과 형태가 포함된다. 광고, 레터링, 아이덴티티 및 캐릭터 디자인에서 화면에서 튀어 나오는 차원, 버블 또는 기타 문장 서체 등이 주요 유형이다. 

신자연주의(New Naturalism)

새로운 자연주의 미학은 깨끗한 모더니즘과 유기적인 것에 대한 거의 임상적 상승으로 정의된다. 이 비주얼은 프로세스 아트, 포스트 미니멀리즘, 깨끗한 생활에서 영감을 받았다. 구성 요소를 강조하는 신선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New Naturalism은 많은 산업, 특히 패션, 뷰티 및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나타나고 있다. 종종 흙빛이나 흑백, 테라코타 색조를 동반한다.

헤리티지 공예품 (Heritage Craft)

핸드메이드 일러스트레이션과 디자인 요소로 창의적인 공예와 유산을 기념하는 Heritage Craft는 지역 민속 예술, 패턴, 일러스트레이션 및 디자인을 살펴 레이어드되고 즐거운 맥시멀리즘으로 나타난다. 트렌드는 다채롭고, 손으로 그린, 혼란스러운 유기적 및 기하학적 모양을 혼합하여 다양한 하이퍼로컬 및 지역 예술 및 디자인 요소를 제시한다. 기하학 외에도 장식용 세리프 또는 손으로 그린 ​​활자뿐만 아니라 풍부한 인물 및 자연 테마를 볼 수 있다. 이러한 경향은 섬유 및 패턴 디자인, 포장 및 아이덴티티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계절 문구류 및 레이아웃에서 특히 잘 나타난다.

다른 세계에 대한 환상(Otherworld Visions)

메타버스 와 우주 여행 에 모든 시선 이 집중되어 있는 가운데 사람들이 꿈과 같은 미래 지향적인 "비전"을 찾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Otherworld Visions는 약간 냉소적이지만 상상력이 풍부하고 진보적인 대안적 현실에서 파생된다. 아Afrofuturism, solarpunk 및 vaporwave 미학의 영향과 요소를 혼합한 이 디자인에는 부드러운 색상 그라디언트, 미묘한 일러스트레이션, 착시 현상, 몽환적인 대비를 탐구하는 와일드 디자인 조합이 포함될 수 있다. 고도로 정교하고 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이 트렌드는 사이버펑크와 공상과학 미학에서 첨단 기술을 계승하면서도 화려하고 초현실적인 그라데이션, 3D 표면과 질감, 그리고 이러한 세계 패션과 세트 디자인을 온/오프스크린에서 완전히 새로운 장소로 데려간다.

이외에도 어도비 스톡은 모션 트렌드로 메타버스 믹스(Metaverse Mix), Get Moving, 차원의 즐거움(Dimensional Delights), 복사 및 캡션(Copy and Captions) 등을 제시했다.

 

[자료 어도비 스톡]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