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라레터] 덩스크림 맛 좀 볼래?

[서라레터] 덩스크림 맛 좀 볼래?

  • 서울라이터 칼럼니스트
  • 승인 2022.03.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서울라이터 칼럼니스트] 시대를 읽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세상 모든 콘텐츠! 안녕하세요, 시대의 흐름을 읽기 위해 안테나를 쫑긋 세운 크리에이터들에게 작은 영감이 되고자, 최근 이슈가 된 국내외 콘텐츠를 전송하는 서울라이터입니다. 집 앞 나무에 꽃봉오리들이 피어날 준비를 하고 있던데요. 곧 팝콘처럼 벚꽃이 터져 나올 것 같아 저도 슬슬 즐길 준비 중이랍니다. 올해는 꼭! 벚꽃이 다 핀 후에 발견하고 놀라지 않겠다 다짐하면서요! 이번 주 소개해 드릴 콘텐츠는 왜인지 모르게 귀욤귀욤한 것들이 모아졌어요. 월요일 아침 귀여운 것들 보고 텐션업 하세요!


덩스크림 맛 좀 볼래? Poop 이모지를 닮은 버거킹 아이스크림 등장

©burgerking

버거킹 브라질에 귀요미 아이스크림이 등장했어요. 실제 판매하는 제품에도 이모지처럼 눈과 입이 붙어있더라고요. 그렇다면 왜 Poop 이모지를 닮은 아이스크림을 만든걸까요? 일단 강력하고 기억에 남는 비주얼을 사용하고 싶었다해요. 또 하나는 재료의 깨끗함을 강조하기 위해서! 버거킹은 2025년까지 햄버거에서 모든 인공 재료를 100% 없애겠다고 선언했는데요. 겉모습은 이래 봬도 그 안에는 인공 재료가 들어있지 않다! 중요한 건 겉모습이 아니라 속이다! 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오...그럴싸한데요.


메타버스 패션위크 다녀왔습니다... 디센트럴랜드 제 1회 메타버스 패션위크 개최

©decentralland
©decentralland

디센트럴랜드에서 열린 세계 최초 메타버스 패션위크가 어제까지였는데요. 포에버 21, DKNY, 에스티 로더 등 50여개 유명 패션 브랜드들이 패션위크에 참가합니다. 이 가상 패션쇼에서는 NFT(Non-Fungible Token) 형태의 아이템을 바로 구매할 수 있고 아바타가 입을 수 있는 아이템도 있었습니다. 초대받지 않은 손님이지만 저도 한번 들어가봤는데요. 기본으로 제공하는 아바타 의상이 세상 구리구리해서 차마 안으로 들어갈 엄두가 안 나더라고요. 제페토는 기본 의상도 괜찮은데 ㅠㅠ 그래도 의미 있는 건 패션위크의 맨 앞줄은 늘 VIP들이 차지했었지만, 메타버스 안에서의 패션쇼는 모두가 동등한 VIP가 되어 볼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히어로들의 프라이드... 마블과 DC코믹스가 선보이는 LGBTQI+ 콘텐츠 

©DC Comics
©DC Comics

DC 코믹스와 마블이 6월 PRIDE MONTH를 앞두고 히어로들을 이용한 콘텐츠를 만들겠다고 발표했습니다. DC 프라이드 2022라는 이름으로 성소수자의 이야기가 담긴 만화책이 출간될 예정이고, 배트맨, 아쿠아맨, 원더우먼, 할리퀸등이 등장하는 특별 표지도 공개된다고 합니다. 또 마블에서는 MARVEL'S VOICES: PRIDE를 통해 사상 첫 동성애자 캡틴 아메리카인 '캡틴 아메리카 오브 더 레일웨이'가 등장할 예정이라고 해요. 마블의 멀티버스는 모두를 위한 것이라는 설명이 인상적입니다. 그런데 LGBT로 통용되던 용어가 요즘은 LGBTQI+가 되었네요. 그 뜻을 한번 찾아봤는데요. L은 레즈비언, G는 게이, B는 바이섹슈얼, T는 트렌스젠더, Q는 퀴어, I는 인터섹스(태어날때 부터 성염색체 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처럼 특정 성으로 구분이 불가능한 경우), +는 그 외의 다른 모든 성소수자를 지칭한다고 합니다. 


합성인줄 알았는데 루피봇 실화? 삼성전자 100대 한정 잔망루피 청소봇 출시

잔망스러운 루피에게. 불가리 앰버서더 된게 엊그제 같은데 우리 루피, 삼성전자 모델까지 되었다며? 심지어 '잔망루피' 캐릭터를 떡 하니 붙인 로봇청소기를 한정판 100대 출시했다더라. 뽀로로를 보고 자란 MZ세대들이 로봇청소기에 반려동물처럼 애칭을 붙여주는 걸 보고 루피 너를 떠올렸다는데 5가지 각기 다른 표정을 한 청소봇을 보니 웃음만 난다. 루피야. 정말 나는 합성인줄 알았어. 애니메이션으로 광고영상까지 찍었던데. 우리 루피 어디까지 성공하는지 언니가 지켜보고 응원할게. 루피팅! 커피와 인생에 찌들어있는 광고회사 언니로부터.


루피처럼 열일하는 핑크퐁... 핑크퐁의 아기상어에 Cardi B 엄마상어로 출연 예정

©Nick Jr.
©Nick Jr.

뽀로로보다 더 큰 월클로 성장한 핑크퐁! 유튜브 최초로 백억 뷰를 기록한 핑크퐁의 아기상어에 Cardi B가 Sharki B로 출연한다고 해서 화제입니다. '베이비 샤크 빅 쇼'라는 애니메이션 시리즈에 등장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남편 Offset은 오프 샤크로 목소리를 연기하고, 딸 Kulture는 컬쳐 샤크로 등장한다고 하는데요. Sharki B 캐릭터는 7대양에서 가장 유명한 빅스타 샤크로 화려하고 경외심을 불러 일으키며 엄청나게 재미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항상 100% 자신을 가꾸고 다른 물고기들도 그렇게 하도록 지느러미를 자극한다고요. ㅋㅋㅋ '베이비샤크 빅 쇼'는 미국, 영국, 이탈리아, 호주 등에서 방영되고 있는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3월 미국에서 방영된 첫날 유아, 아동 시청률 1위에 등극했다고 합니다. 엄청납니다. 코리안 파워! 

2019년에 미래를 예측한 카디비 인스타그램 아기상어 게시물(사운드 필수)
2019년에 미래를 예측한 카디비 인스타그램 아기상어 게시물(사운드 필수)

5분에 5만 번 표정 바뀌는 신선돌... 빌리의 츠키 영상이 조회수 580만회 돌파

몇 주전부터 화제가 되더니 문명특급에 출연하면서 완전 이슈가 됐어요. 미스틱 스토리의 새로운 아이돌 그룹 '빌리'의 일본인 멤버 츠키의 직캠이 이슈여서 가져와 봤습니다. 데뷔한 지 몇달 되지도 않았는데 변화무쌍한 표정과 절도 넘치는 춤선으로 날 때부터 퍼포먼스를 위해 태어난 것 같다는 극찬을 듣고 있어요. 바쁘신 분들은 50초 경부터 보시면 냉탕과 온탕을 오가는 급격한 표정 온도차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서울 온 서울] 커피를 호로록- 서서 마셔요 <스탠드업 플리즈> 

성수동 한 골목에 자리한 ‘스탠드업 플리즈’는 에스프레소 바입니다. 형형색색 유리 오브제가 바 위에 조화롭게 놓여 있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손님이 남기고 간 데미타스(작은 커피 잔)도 어우러져 한 폭의 정물화처럼 보였지요. 이탈리아에서는 바에서 빠르게 마시고 쿨하게 나간다 해도, 저는 진득하게 있고 싶었습니다. 커피가 정말 맛있었거든요. 진하고 쌉쌀한 에스프레소 한 모금에 부드러운 크림이 입안에서 사르르~ 콘파냐, 마키아토, 에스프레소와 우유 거품 위 달콤한 원당을 차갑게 즐기는 빈센트까지 마셨습니다. 한 잔이 두 잔 되고, 두 잔이 세 잔 되는 건 시간 문제. 사람들이 왜 잔을 쌓아놓고 사진을 찍는지 그 이유를 알 것 같네요. 공간이 많이 아담한 편이라 주말보다는 평일에, 간단한 소지품만 들고 가볍게 다녀오시길 추천해요.

  • 서울 성동구 연무장 3길, 14
  • 주중 9AM-6PM, 주말 12PM-6PM
  • @standup_plz

지난 레터의 베스트 콘텐츠는 [타임지 표지에 등장한 45미터의 어린이]가 선정되었습니다

지난주도 좋은 의견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그럼 봄에 어울리는 활기찬 한 주 시작하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