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BTS 관련 이미지로 ‘스트리트뷰’를 꾸미다

구글, BTS 관련 이미지로 ‘스트리트뷰’를 꾸미다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2.07.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신성수 기자] 구글이 방탄소년단(BTS) 멤버의 사진이나 관련 예술작품을 구글 지도의 ‘스트리트 뷰(Street View)’에 합성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구글은 BTS의 팬덤 아미(ARMY)의 탄생일인 7월 9일을 기념해 BTS와 독특한 컬래버레이션 ‘BTS x Street Galleries’을 론칭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팬들은 뉴욕 유엔(UN) 본부에서부터 BTS의 이야기가 시작된 서울 청구빌딩까지, BTS에 대한 특별한 추억이 담긴 도시와 건물들을 돌아보는 스트리트 뷰 투어를 할 수 있게 된다. 

팬들은 각 장소마다  RM, 진, 슈가, 제이홉, 뷔, 지민, 정국의 단독 사진 및 작품들과 함께 BTS 멤버 각자가 본인의 가치관을 반영해 큐레이션한 예술 작품들로 자신만의 스트리트 갤러리를 만들 수 있다. 

BTS x Street Galleries는 예술과 대중문화의 연결 다리로서, 18세기 한국의 달항아리부터 카라바조의 그림에 이르기까지 여러 다양한 작품들을 더 많은 관객에게 소개한다. 또한, 팬들에게는 BTS와의 관계,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예술 작품, 그리고 BTS의 여정에서 의미있는 장소들을 마음껏 조합해 나만의 갤러리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제이홉이 가장 좋아하는 그림을 유엔 건물에 얹는다거나 슈가가 그린 그림을 로스앤젤레스의 돌비 극장으로 옮길 수 있다. 

구글과 유튜브는 아미 데이(ARMY Day)를 기념하기 위해 BTS를 검색하면 뜨는 보라색 풍선을 클릭,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멤버들의 특별한 메시지를 들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BTS는 #MyBTStory “아미 헌정 영상(ARMY Tribute Video)”의 7월 13일 발매일을 알리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한편, BTS x Street Galleries와 BTS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들은 g.co/BTSstreetgalleri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