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픽코퍼레이션, 병원 마케팅 플랫폼 ‘위픽뷰티’ 론칭

위픽코퍼레이션, 병원 마케팅 플랫폼 ‘위픽뷰티’ 론칭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2.07.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위픽코퍼레이션(대표 김태환)은 병원마케팅 플랫폼 ‘위픽뷰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위픽뷰티는 고객들과 위픽이 엄선한 병원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이다. 고객은 신뢰할 수 있는 병원들의 성형/시술/뷰티 정보를 한 곳에서 쉽게 비교하고 접근할 수 있으며, 병원은 고객에게 다양한 뷰티 정보를 제공하고 병원 마케팅 역량을 갖춘 위픽의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병·의원 의료진, 마케터 대상 자체 설문조사에 따르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뷰티/성형 플랫폼 유저 중 약 45%가 만족하지 못한다고 답변했다. 가장 큰 이유로는 ‘내원율 저조’를 꼽았는데, 이는 플랫폼을 현재 사용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또한, 뷰티/성형 플랫폼에 기대하는 바 1위는 합리적인 가격 경쟁, 2위는 고객 마케팅, 3위는 콘텐츠 제작으로 집계되었다.

위픽뷰티는 이를 반영하여 단순 병원 이벤트를 소개하고 고객을 관리하는 플랫폼이 아닌, 전담 마케터가 병·의원이 가지고 있는 마케팅 문제를 해결해주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따라서, 고객들이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병·의원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의사들의 철학이나 태도를 엿볼 수 있으며, 고객과 병원이 더욱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다.

권상현 위픽코퍼레이션 플랫폼팀 프로는 “의료 시장과 마케팅 시장을 완전하게 만들기 위해 많은 병원을 직접 만나 병원이 원하는 마케팅 서비스가 무엇인지 고민하고 개발할 것이다. 병원,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시장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위픽코퍼레이션은 2016년 설립된 이래로 현대건설기계와 美 정부 산하 미국육류수출협회(USMEF) 등의 마케팅을 담당해왔다. 또한 뉴스레터 ‘위픽레터’와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 ‘믹스앤픽스 비즈니스’, 그리고 ‘CRM 마케팅 연구소’를 차례로 출범하는 등 지속 가능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비즈니스로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