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즈, 온라인 광고 캠페인의 온실가스 배출 측정 및 배출 감소를 위한 캠페인 최적화 진행

티즈, 온라인 광고 캠페인의 온실가스 배출 측정 및 배출 감소를 위한 캠페인 최적화 진행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2.11.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디지털 광고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IMPACT+와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 티즈는 티즈 플랫폼을 통해 실행되는 모든 온라인 광고 캠페인의 탄소 발자국을 측정하고 줄이는 것을 목표로 글로벌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제3자 탄소 발자국 측정 선도기업인 IMPACT+는 전 세계 광고주들에게 탄소 배출에 관련하여 구체적인 권장 사항을 제공할 수 있다. 기업의 핵심 목표는 디지털 광고 업계가 환경과 마케팅 KPI를 결합하여 미디어 KPI를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2020년 프랑스에서 출시된 IMPACT+의 솔루션은 현재 북미, 중남미, 유럽, APAC(아시아-태평양) 및 MENA(중동, 북아프리카)의 32개국에서 제공되고 있는데, 탄소 발자국 측정 및 감소 기준을 세우고 광고주, 광고회사 및 애드테크 기업들이 사회적 책임(CSR)을 다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

티즈와 IMPACT+는 2021년 프랑스에서 공동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광고주 및 광고회사와 여러 번 성공적으로 캠페인을 집행하였고, 이제는 전 세계에서 캠페인의 전기 소비 및 온실가스 배출량에 대해 이해하고 이러한 배출량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티즈 플랫폼과의 통합으로, 전 세계 유수의 광고주들은 그들의 캠페인에 대해 실행 가능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티즈는 티즈 플랫폼을 통해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KPI를 맞추면서 광고의 효율성과 효과를 높여 광고주에게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티즈는 50개가 넘는 브랜드와 함께 캠페인의 탄소 발자국을 측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APAC(아시아-태평양)에서 옴니콤 미디어 그룹(Omnicom Media Group)은 이미 9월에 플랫폼에 대한 독점적인 액세스 권한을 받은 후 10개 이상의 고객들과 테스트하고 학습하고 있다. OMG APAC 애널렉트(Annalect)의 최고 투자 책임자 겸 사장 폴 셰퍼드는 “브랜드가 범위3(Scope 3)로 넓혀져 가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데 점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우리 업계는 그들이 지속가능성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야 한다. 그래서 OMG에서는 파트너 고객과 협업하여 팀이 지속가능성에 접근할 수 있도록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개발 중이다. 이는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미디어 캠페인을 플래닝하고 최적화하기 위함이다.“ 라고 말했다.

디지털 광고 산업을 선도하여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야 한다.

온라인 광고의 환경에 대한 영향은 새로 떠오르는 이슈가 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디지털 광고 업계는 온실가스 배출 감소와 지구 기후 변화에 있어 많은 부분에서 뒤쳐지고 있다.

많은 광고주, 광고회사 및 애드테크 기업은 디지털 광고 캠페인의 환경적인 영향에 대해 더 깊고 일관된 통찰력이 필요하며, 디지털 플랜을 조정하고 영향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은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모르고 있다.

IAB의 조사에 따르면, 2021년 초 프랑스의 디지털 광고 업계 종사자들 중 90%는 캠페인의 탄소 배출을 측정하지 못했고 그 중 63%는 측정하는 방법조차 몰랐다고 한다. 소비자 또한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었다: APAC(아시아-태평양)의 밀레니얼 세대 중81%는 광고 경험이 환경에 해롭다고 인식하고 있었으며, 전 세계 소비자의 84%는 지속가능한 미디어 광고를 실천하는 회사에서 구매 의도가 높다고 응답했다.

티즈의 CPO인 레미 카켈은 “전 세계 모든 고객들에게 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이건 디지털 광고 업계에서 엄청난 진전이라고 생각한다. 디지털 광고가 환경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 이해함으로써, 우리는 모두 업계의 성장과 환경적 책임을 함께 할 수 있으며, 브랜드들이 진정으로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IMPACT+와의 파트너십으로 당사는 업계가 직면한 환경 문제에 대한 장기적이고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라고 언급했다.

IMPACT+의 CEO인 빈센트 빌라렛은 말했다: “우리는 티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광고주와 대행사가 전 세계적으로 광고의 환경적 영향을 측정하고 줄일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 전 세계에서 광고의 환경 영향 문제와 책임감 있는 광고 환경에 기여하는 티즈 팀 덕분에 이 제휴는 보다 지속가능한 디지털 광고 업계로 가는 길을 보여주고 증명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